충남도 국감중인 행안위원장 방문 성명서 전달, 공공기관 이전 대전제외 대안 촉구

행정중심복합도시(세종시) 원안 수정 논란에 충청권민심이 요동을 치고 있는 가운데 대전시의회가 원안추진을 촉구 했다.

대전시의회 행정중심복합도시 대응전략 특별위원회(위원장 조신형·이하 행복특위)는 19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충남도 국감장을 찾아 세종시 원안추진을 요구하는 성명서를 전달했다.

대전시의회 행복특위는 19일 충남도의 국감중인 행정안전위원회소속 위원들을 찾아 정부와 정치권은 세종시특별법을 조속히 제정하라며 세종시원안 추진을 촉구 했다

대전시의회는 성명서에서 세종시 건설은 국토의 균형발전과 지방분권정책으로 국가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필수 분산정책이라며 정부와 정치권은 세종시건설을 원안대로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 했다.

▲ 대전시의회 행복도시 대을전략특위 조신형 위원장
시의회는 정부와 정치권에서는 뚜렷한 대안도 제시하지 못하고 잇다고 지적하고 수도권이기주의속에 세종시에 대한 수정과 축소를 운운하고 있다고 비난하고 세종시 건설 계획 변경은 지역간 갈등과 국론분열 등을 조장하는 무책임한 행태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행안위원장을 면담한 대전시의회 행정중심복합도시 대응전략 특위는 정부와 정치권은 국민적 결단과 합의사항인 세종시 건설 원안추진, 지방 고사책략 중단과 대전시 소외정책 해소위한 대안제시, 국토균형발전을 위한 지방분권정책 추진등을 촉구했다.

조신형 행복도시 대응 특위위원장은“세종시 원안추진과 혁신도시 정책등 공공기관 이전 정책에서 대전만 제외에 대한 대책 마련을 위해 국회 행안위원장 면담과 총리실 방문해 지역 현안에 대해 강력하게 요구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