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시티저널

본문영역

인사말

인터넷은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서 새로운 공론장으로서의 기능을 인정받고 있다. 그와 동시에 인터넷이 기존 매스미디어의 기능을 보완하고 인터넷 저널리즘이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온라인 저널리즘의 등장은 정보사회에서 야기될 수 있는 사회적 역 가능인 정보의 홍수, 정보격차로 인한 개인의 고립, 정보의 통제 등 제반 문제점을 야기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

본격적인 지방화 시대에 접어든 오늘날, 지역언론매체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다. 주민들은 소모성 기사보다는 관내에서 일어나는 알차고 값진 정보에 목말라 하고 있다. 지방자치제의 성패가 국가의 앞날에 결정적인 요인이 된다고 볼 때 지역 언론은 지방정부와 지방의회와 함께 지방자치제 정립을 떠받드는 주요 3축 가운데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이에 지방자치의 발전에 기여하는 언론, 지역 언론에 대한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언론, 지방자치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다하고 건전한 지역 언론 육성 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언론, 언론의 사명인 정론직필(正論)을 준수해 지역민들의 알 권리 충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언론으로써 그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고 지역사회의 바른 정보를 지역민에게 빠르게 알려 지역사회 발전과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