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당 지도부 대북 식량지원 요구 주목

정몽준 대표 최고위원은 7일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일부 지자체에서 공무원 노조의 불법 활동을 묵인하는 모습이 있다"며 이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정 대표는 "일부 지자체의 단체협약 중에는 인사권을 침해하거나 임용권을 제한하는 내용 뿐 아니라 단체협약이 시의 규칙과 상충할 때는 조합원에게 유리한 조항을 적용한다는 조항까지 있다"면서 공무원노조의 불법 활동에 대해 자치단체장과 행안부, 노동부의 사전 예방을 주문했다.

한편 어제 있었던 정 대표의 관훈클럽 초청토론 중 북한 관련 발언을 두고 의원들 사이에 설전이 벌어졌다.

이경재 중진의원이 “정 대표가 군사적으로 전용되더라도 북한에 쌀을 보내야 한다고 했다”며 진위여부를 따져 묻자, 이에 홍사덕 중진의원은 "1년에 2~3천억씩 창고 유지비를 쓰고, 이를 사료로 쓰자는 이야기까지 하면서 북한에 쌀 보내는 것을 주저하는 것은 옳지 않다"며 "북한이 식량부족으로 인해 굶어 죽지 않도록 1년에 옥수수150~200만 톤 정도는 보내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동안 MB정권은 무조건 북한에 퍼주지 않겠다며 인도적인 식량지원마저 끊고 있는 상황에서 여당 지도부의 대북식량지원 요구는 어떤 측면에선 강경발언이 될 수 있는 만큼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최근 국민들의 공분을 사고 있는 아동 성폭력 사건에 대한 논의도 있었다. 안상수 원내대표는 어린이 성폭력 대책은 '민생 중 민생' 사안이라며 "사건이 발생할 때만 여론에 편성해 마련하는 미봉책이 아닌 근본적인 대책마련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안 대표는 발언을 통해 당 내 아동성폭력 대책 TF(태스크포스)를 구성해 종합대책마련에 착수했다면서 “형법 제 42조의 유기징역형 상한 폐지'를 적극검토하고 성범죄자의 신상공개 확대•전자발찌 착용기간 연장•성범죄자 심리치료 등을 포함하는 종합대책을 마련해 어린이 성범죄의 재발을 막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또 "여당이라고 해서 민생과 관련된 부분이나 정부의 잘못을 좌시하지 않겠다"며 3일 째 접어든 국정감사에 의지를 다지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