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권선택 시정 브리핑서…대전 교도소 이전 대선 공약으로

▲ 23일 권선택 대전시장은 신년 기자 브리핑에서 올해 화두인 정책 정책을 이끌 조직으로 과장 급인 청년 정책 담당관 신설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외부 인사를 영입해 청년 특보로 임명하는 것도 함께 구상 중이다.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가 올해 화두인 청년 지원을 이끌 조직 신설을 유력하게 검토 중이다.

23일 권선택 대전시장은 신년 기자 브리핑을 열고 올해 대전시정의 나갈 방향과 역점 사업을 설명했다.

경청과 현장 중심의 정책 기조를 강화하면서 청년 대전, 민생 경제 등 5대 역점 과제 추진과 지역 현안 해결에 노력하겠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대전형 청년 정책을 총괄·조정할 과장 급 청년 정책 담당관을 향후 조직 개편 때 신설을 검토하기로 했다.

이날 권 시장은 일자리, 설자리, 놀자리 등 3개 전략으로 이뤄진 대전형 정년 정책 12개 과제를 제시했다.

하지만 이 과제가 국별로 뿔뿔히 흩어져 있다는 지적에 따라 정책 추진의 효율성과 집중에 따른 시너지 효과를 얻기 위해 담당관 형태의 조직 신설을 염두에 두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시의 청년 정책은 대학·청년 담당에서 진행하며, 담당자는 단 1명에 불과한 실정이다.

이와 함께 청년 정책 담당관 신설과 함께 외부 인사를 영입해 청년 특보로 임명하는 것 역시 검토 중에 있다.

대전 교도소 이전 문제는 대선 공약에 포함시킨다는 계획이다.

권 시장은 "지난 해 헌법 재판소가 교정 시설의 과밀 수용은 위헌이라고 판결함에 따라 대전 교도소의 경우 현재 위치에서 확장하거나, 교외로 이전해야 한다"면서 "법무부와 협의 확정된 것은 없고, 검토할 문제는 많다. 대전시민 입장을 담아 대선 공약에 담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