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민희, 김혜수, 손예진, 윤여정, 한예리 등 최우수 연기상 두고 경쟁

[ 시티저널 유명조 기자 ] TV와 영화 부문을 시상하는 국내 유일한 시상식은 백상예술대상이 각 부문별 후보자를 발표했다.

올해 백상예술대상에 배우 김민희, 김혜수, 손예진, 윤여정, 한예리 등이 최우수 연기상을 두고 경쟁을 펼치고 있다.

배우 김민희의 참석 여부도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다.

가장 관심을 끌고 있는 인기상 투표가 현재 백상예술대상 홈페이지를 통해 투표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영화 남자인기상에는 영화 형에서 열연을 펼진 도경수가 1위를 달리고 있고, 그 뒤를 이어 눈발에 진영이 2위, 더킹에 류준열이 3위에 올라있다.

영화 여자인기상에는 공조에 윤아가 1위에 올랐고, 아가씨에 김민희가 2위, 아가씨에 김태리가 3위에 올라 경쟁을 벌이고 있다.

TV 남자인기상은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뭇 여성의 여심을 흔들어 놓았던 배우 박보검이 1위를 달리고 있고, 신드롬까지 일으키며 흥행했던 또 오해영의 에릭이 2위에 올랐으며, 역시 신드롬을 일으키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도깨비에 공유가 3위를 이름을 올리고 있다.

TV 여자인기상에는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배우 공유와 연기를 펼친 배우 김유정이 1위에 올랐고, 도깨비에 김고은이 2위, 닥터스에 박신혜가 3위를 달리고 있다.

드라마 작품상은 MBC 'W' KBS 2TV '구르미 그린 달빛' SBS '낭만닥터 김사부' tvN '도깨비' tvN '디어 마이 프렌즈'가 최종 후보에 올라와 있다.

예능 작품상 부문에는 MBC '나 혼자 산다'·SBS '미운 우리 새끼'·Mnet '쇼미더머니'·JTBC '아는 형님'·JTBC '팬텀싱어' 등이 경쟁을 펼치게 된다.

교양 부문에는 JTBC '썰전', 팩츄얼드라마 KBS 1TV '임진왜란 1592',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백남기 농민 사망사건의 진실이 후보에 올랐고, 최우수 연기상 남자 부문은 공유(tvN '도깨비'), 남궁민(KBS 2TV '김과장'), 박보검(KBS 2TV '구르미 그린 달빛'), 조정석(SBS '질투의 화신'), 한석규(SBS '낭만닥터 김사부')가 경쟁을 펼친다.

최우수 연기상 여자 부문은 김고은(tvN '도깨비'), 김하늘(KBS 2TV '공항 가는 길'), 박보영(JTBC '힘쎈 여자 도봉순'), 박신혜(SBS '닥터스'), 서현진(tvN '또 오해영') 등이다.

남자 신인상 후보는 공명(tvN '혼술남녀'), 김민석(SBS '닥터스'), 김민재(SBS '낭만닥터 김사부'), 지수(JTBC '힘쎈 여자 도봉순'), 진영(KBS 2TV '구르미 그린 달빛')이 남자 신인상 후보다.

여자 신인상 후보는 베우 강한나(SBS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배우 공승연(KBS 2TV '마스터-국수의 신'), 가수 나나(tvN '굿 와이프'), 가수 민아(SBS '미녀 공심이'), 베우 이세영(KBS 2TV '월계수 양복점 신사들')이 올라와 있다.

영화 부문도 다양한 작품들이 후보에 올랐다. 작품상 후보에는 '곡성', '밀정', '부산행', '아가씨', '아수라'다. 감독상 후보에는 '곡성'의 나홍진 감독, '밀정'의 김지운 감독, '아가씨'의 박찬욱 감독, '아수라'의 김성수 감독, '밤의 해변에서 혼자'의 홍상수 감독 등 다섯 명이 이름을 올렸다.

신인 감독상 후보에는 '범죄의 여왕'의 이요섭 감독, '부산행'의 연상호 감독, '싱글라이더'의 이주영 감독, '연애담'의 이현주 감독, '우리들'의 윤가은 감독과 시나리오상 에는 '곡성', '밀정', '아가씨', '아수라', '우리들'이 후보다.

연기상 부문 최우수 연기상 남자 부문에는 곽도원(곡성), 송강호(밀정), 유해진(럭키), 이병헌(마스터), 하정우(터널)가 올라왔다.

최우수 연기상 여자 부문에는 김민희(아가씨), 김혜수(굿바이싱글), 손예진(덕혜옹주), 윤여정(죽여주는 여자), 한예리(최악의 하루)가 수상자에 이름을 올리고 수상만을 기다리고 있다.

남자 조연상 후보에는 김의성(부산행), 마동석(부산행), 배성우(더킹), 엄태구(밀정), 조진웅(아가씨), 여자 조연상 후보에는 김소진(더킹), 라미란(덕혜옹주), 배두나(터널), 천우희(곡성), 한지민(밀정) 등 총 10명이 후보가 됐다.

신인 연기상 남자부문 후보에 도경수(형), 류준열(더킹), 우도환(마스터), 지창욱(조작된도시), 한재영(재심), 신인 연기상 여자부문 후보에는 김태리(아가씨), 김환희(곡성), 윤아(공조), 이상희(연애담), 최수인(우리들)이다.

한편, TV와 영화 부문을 시상하는 국내 유일한 시상식인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이 오는 5월 3일 오후 5시 서울 강남구 코엑스 D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