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총파업' 학교실정에 맞게 대처 권고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충남교육청이 오는 9일 예고된 비정규직 총파업에 대해 엄중대처 할 방침이다.

충남교육청은 8일 전국학교비정규직노조연대에서 호봉제 도입과 교육공무직 특별법 국회통과 등을 요구하며, 전국적으로 9일 총 파업을 강행하는 것에 대해 대책을 마련하고 학교비정규직의 사용자인 학교장에게 학교실정에 맞게 대처토록 권고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파업이 학생을 볼모로 교육과정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특히, 건강과 직결되는 급식중단은 학생과 학부모의 불편을 담보로 하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은 파업으로 반드시 중지돼야 하며 파업참가자는 무노동 무임금, 폭력과 파괴행위시 고발 등 법과 원칙에 따라 엄중 대처할 계획이다.

파업에 대한 세부 시행방안으로는 부교육감을 반장으로 하는 대책상황반을 운영하고 학생수업에 관련된 직종은 교원인력 등으로 대처할 예정이다.

파업의 영향이 가장 큰 급식의 경우는 학교별 상황에 따라 ▲단축수업 ▲현장체험학습 ▲도시락 지참 ▲운반급식 ▲영양교사 순회근무 등을 실시한다.

저소득층 자녀 등 결식아동에게는 파업에 참여하지 않은 조리인력을 활용하거나 교직원과 함께 식사하도록 해 피해를 최소화 할 예정이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올해 학교비정규직의 처우개선을 위해 ▲연봉인상 ▲교통보조비 등 7개 수당 신설확대 ▲맞춤형복지비 증액 등에 85억여원을 추가 투입한 임금체계 개선과 ▲호칭개선 ▲표창제도 신설 ▲인력풀제 운영 등 15개의 근무여건 증진 방안을 시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