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양홍규 대전 서구을 예비후보
국민의힘 양홍규 대전 서구을 예비후보

[시티저널=안희대 기자]국민의힘 양홍규 대전 서구을 예비후보의 공약 발표가 이어지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18일, 양홍규 예비후보는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이 제정·시행됨에 따라 둔산 재건축 신속추진 공약을 발표했다.

양 예비후보에 따르면, ‘93년 엑스포 시기에 동시 개발된 둔산지역의 아파트는 약30년전 건축되어, 현재 건축물의 누수, 주차문제 등으로 정주여건 개선이 절실하다. 이러한 문제로 주민들의 신도시 이전 등 대전 서구지역의 인구감소 현상도 뚜렷하다.

둔산동에 위치한 아파트는 총 22개단지 23,648세대인 이번 1기 신도시 재건축 대상 지역 중 최대규모(970만㎡)이기 때문에 주민의 원할한 이주대책 방안이 당면한 우선과제라는 설명이다.

이에 양 예비후보는 , 둔산주민의 삶의 질 유지를 위해 기 계획된 ’2030 대전도시기본계획‘과 연계하여, 진잠, 원도심, 유성 등 개발계획에 맞춘 단계별 이주대책 마련과 그에 따른 재건축 사업을 순차적으로 진행이 필요 하다는 입장이다.

이어 자녀 학업 등 이주곤란 세대는 지역의 청년임대 주택, 오피스텔 등을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재건축초과이익은 국가재정법에 따른 주택도시기금으로 재원이 귀속되어 사용되기 때문에 기금의 용도에 맞게 신혼부부 주택구입 지원 등 기 공약한 지방소멸위험 방지 재원으로 활용토록 할 예정이라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