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사랑 플로깅으로 힘찬 출발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자치기구 발대식, 사진제공 :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자치기구 발대식, 사진제공 : 천안시청소년수련관

학교법인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에서 수탁운영 하고 있는 천안시청소년수련관(관장 정철상)은 2022년 청소년자치기구 발대식을 지난 26일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선발된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동아리연합회, 청소년문화기획단, 자원봉사단 소속 10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했다.

각 자치기구의 청소년들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앞으로 1년간 수련관 및 지역 청소년정책·행사 등에 대한 모니터링 및 의견 제안, 자원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코로나19 확산에 대비한 방역수칙을 준수해 자치기구별로 별도의 강의실에서 각각 진행된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 2022년 주요활동 공유와 기구별 오리엔테이션, 환경캠페인 순으로 이어졌다.

원도심 인근 쓰레기를 치우고 있는 청소년들, 사진제공 :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원도심 인근 쓰레기를 치우고 있는 청소년들, 사진제공 : 천안시청소년수련관

참여 청소년들은 발대식에 특별한 의미를 더하기 위해 봄맞이 환경캠페인으로 플로깅을 기획하고 수련관이 위치한 원도심 인근의 쓰레기를 주우며 활기차게 올 한해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환경에도 우리 지역을 위한 환경캠페인으로 한해의 활동을 시작한 청소년들은 책임 있고 존중받는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청소년의 역할과 참여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정철상 수련관장은청소년들이 주도적인 참여와 다양한 경험 속에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며, 행복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지원 의지를 밝혔다.

올해로 개관 10주년을 맞게 되는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 주도적인 참여와 다양한 역량개발을 위한 특성화 활동프로그램 운영으로 청소년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수련관 청소년자치기구 활동 참여 신청 및 자세한 안내는 수련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