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대전시 브리핑…자가 격리 의무 위반에 강력 대응

▲ 24일 대전시는 코로나 19 관련 기자 브리핑을 열고 다음 주까지가 고비로 지역 확산 차단에 주력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 지역에서 지금까지 3명의 확진자가 발생한 가운데 다음 주까지가 지역 확산의 고비라는 진단이 나왔다.

24일 허태정 대전시장은 기자 브리핑을 통해 코로나 19 심각 단계 격상에 따른 대응 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시는 이달 23일부터 재난 안전 대책 본부 총괄 지휘 감독을 대전시장으로 격상해 하루 2차례 대책 회의를 실시하기로 했다

또 활용 가능한 모든 자원과 대책을 동원해 지역 사회 전역으로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장기적인 대응 체계를 갖추도록 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1900명 가량 입국 예정인 중국 유학생 관리를 위해 대학 기숙사에 이들을 우선 수용하는 등 대책을 마련했다.

자가 격리 위반에는 경찰과 함께 강력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시에 따르면 자가 격리 원칙은 자가 격리자와 공무원을 1대 일로 매칭해 하루 2번 이상 유선 확인한다.

간혹 자가 격리자와 연락이 안 되거나 자가 격리 의무를 위반해 외출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는 것이다. 이 경우 경찰과 공동으로 자가 격리자의 소재를 파악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관련 법상 자가 격리 의무를 위반했을 때 최고 300만원의 벌금을 부과할 수도 있다.\

특히 자가 격리 대상자 가운데 그 장소가 열악한 경우가 있어 별도의 시설에 격리 조치하는 방법도 검토 대상이다.

다른 지역 코로나 19 확진자가 대전으로 이송된 것도 확인됐다.

시는 전염병 전담 병원으로 지정돼 있는 국군 대전 병원에는 1명의 군인이 격리 수용돼 있는 것을 통보 받은 상태며, 대전에서도 그 병동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