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도시 무산저지 충청권비상대책위원회 성명서

행정도시 수정논란에 대해 실리를 찾자는 궤변으로 행정도시 사수 추진운동에 찬물을 끼얹는 행위나 다름없다.

실제로 한나라당 소속 의원이 절대다수인 대전시의회가 이명박 정권 집권이후 무분별한 수도권규제완화 정책과, 지방을 심각한 재정위기로 몰아넣고 있는 각종 감세정책과 4대강 사업에 대해 지역 이익을 위한 제대로 된 목소리내지 못하면서, 억지논리와 궤변으로 행정도시 원안추진의 당위성과 진정성을 훼손하였고 정파와 지역을 넘어 행정도시 원안추진의 당위성을 주장하며 투쟁하고 있는 지역민을 이간질하고 분열시키려는 저질 공작정치가 난무하였다.

특히, 수십차례 이상 행정도시 원안추진을 약속했던 이명박 대통령의 약속이 거짓말이었음이 드러나고 있고, 정부정책의 연속성과 책임성이라는 원칙이 일거에 무너지고 있는 상황에서 민의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태만시 하는 것도 당당한 태도는 아니다.

이외에도 일부 언론에 보도된 대로 이완구 충남도지사가 탈당 등의 수단이 아닌 현 도지사직을 사퇴할 수 있다는 보도가 나오고 있는데, 이런 보도가 사실이라면 행정도시 사수라는 본질은 온데간데없고 자신만 살고자 도망가는 정치적 도의적 소신도 없는 무책임한 행태가 아닐 수 없다.

어디 그뿐인가, 범충청권이 행정도시 백지화 위기 앞에서 행동을 통해 제목소리를 내고 있는데도, 한나라당 소속 박성효 대전광역시장을 비롯해 5개구청장과 지방의원 등 지역정치권이 애써 외면하는 것은 결국 행정도시 백지화 음모에 부화뇌동하는 것이나 다름 아니다.

정파를 넘어 정치권과 지역시민사회단체가 힘을 합치고 있고, 절대다수 충청권 지역민들이 행정도시 원안추진 목소리를 내고 있는 이때에 작은 힘이라도 모으지는 못할망정 정파적 행위로 지역을 이간질 하는 세력은 결국 지역민의 심판만이 기다리고 있을 것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이러한 준엄한 지역민의 의지를 담은 경고에도 불구하고 이명박 정권의 행정도시 백지화 음모에 비겁한 줄타기와 지방선거를 앞두고 정치놀음을 계속한다면 내년 2010년 지방선거에서 낙천낙선운동 등 지역 유권자의 준엄한 심판만이 기다리고 있음을 엄중히 경고하는 바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