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추가공모자 면접시 전략공천 거부...당당히 경선 당에 공식적으로 요청"

(사진좌측) 채원기 변호사 지난 7일 국민의힘 국민인재 영입식에서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으로 부터 꽃다발을 받고 있다 
(사진좌측) 채원기 변호사 지난 7일 국민의힘 국민인재 영입식에서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으로 부터 꽃다발을 받고 있다 

[시티저널=안희대 기자]전략 공천설 확산됐던 국민의힘 대전 중구 지역구가 결국 3인 경선 지역으로 결정됐다. 이에 따라 기존 강영환.이은권 예비후보와 국민인재로 영입된 채원기 예비후보가 공천장을 거머쥐기 위한 경선 을 조만간 실시하게 된다.

후보자 추가 공모등 전략공천설이 확산됐던 대전 중구가 경선 지역으로의 결정되기까지는 국민의힘에 인재영입 된 채원기 변호사의 경선 의지가 주효 했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국민의힘 국민인재로 발탁된 채원기 변호사가 총선 출마를 위해 전략공천이 아닌 경선을 요구한 것이 향후 경선에서 어떤 결과로 나타날지 주목되는 대목이다.

국민의힘 인재영입 인사로써 당에 전략공천도 요구 할 수도 있었지만 정치신인으로 쉬운 길을 버리고 최악의 선택이 될수 있는 경선을 스스로 요청했기 때문이다.

관련 채원기 변호사는 “대전 중구 추가공모자 면접시 전략공천을 거부하고 당당히 경선에 임할 것임을 당에 공식적으로 요청 한 것은 당원 여러분들의 뜻과 궁극적으로 이번 총선에서 국민의힘의 승리를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 청년 정치인으로, 인재영입 대상자로 충분히 주장 할 수 있는 요구를 주장하지 않겠다는 것으로 해석되는 대목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