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대전시당, 민주당 소속 일부 기초의원 갑질 등 강력 비판

[ 시티저널 성희제 기자 ]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이 더불어민주당 소속 일부 기초의원의 무분별한 행동을 비판하고 나섰다.

의회 파행 및 의원 갑질에 대해 사과하고,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라는 것이 골자다.

한국당은 29일 논평을 내고 “민주당 소속 기초의원들의 지방자치에 역행하는 비민주적 행태로 인해 민주당 대전시당이 대전시민들의 따가운 눈초리를 자초하고 있다”고 포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서구·중구의회의 장기간 파행이 민주당 의원들의 갑질과 권력욕에서 비롯됐다고 비판했다.

또 서구의회 최규 의원의 공무원의 의회 화장실 사용 자제 요구 등을 볼썽사나운 갑질로 규정했다.

특히 한국당은 최규 의원과 관련해 “최근 공공기관 뿐 아니라 민간에서도 화장실을 개방하는 추세임을 감안해봐도 이는 상식에도 맞지 않는 전형적인 이른바 ‘갑질’,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 어떻게 이런 태도를 보일 수 있는지 그저 아연실색할 따름”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오죽했으면, 자유한국당 소속의 서구의원들이 공무원들을 대신해 최 규 의원의 사과와 재발방지를 위해 등원을 거부하고 있겠는가”라고 힐난했다.

마지막으로 한국당은 “민주당 대전시당이 이를 방치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저 지방선거 승리에 젖어 책임을 방기하려는 것이 아니라면, 즉시 스스로 결자해지해야 한다”며, 갑질 논란 당사자 즉각 징계 및 파행 의회 정상화 방안 제시 등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