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6월 12일까지…후보자 출정식 등 표 몰이 나서

▲ 더불어 민주당 허태정 대전시장 후보가 이번 지방 선거 공식 선거 운동을 시작한 31일 오전 서대전 4거리에서 집중 유세를 펼치고 있다.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6·13 지방 선거의 공식 선거 운동이 시작됐다.

대전시장 후보의 경우 더불어 민주당 허태정 후보, 자유한국당 박성효 후보, 바른미래당 남충희 후보는 이번 지방 선거 운동이 시작된 31일 새벽부터 선거 운동을 시작했다.

우선 허 후보는 이날 새벽 3시 30분 환경 차량 차고지 출차 인사를 시작으로 새벽 5시 오정동 농수산물 시장에서 유세와 함께 상인과 조찬을 함께 했다. 오전 8시에는 서대전 4거리에 아침 유세를 이어갔다.

박 후보 역시 새벽 5시 30분 대전역 인근 인력 시장과 도깨비 시장 방문과 오전 7시 50분 대전시청 앞에서 첫 유세를 시작하며 표심 잡기에 나섰다. 이후 오전 9시 쯤에는 국립 대전 현충원을 참배하면서 선거 운동 일정을 소화했다.

▲ 자유한국당 박성효 대전시장 후보는 6·13 지방 선거 공식 선거 운동을 시작한 31일 첫 유세를 대전시청 앞에서 시작하고 표심 잡기에 나섰다.

남 후보는 새벽 5시 30분 오정동 농수산물 시장 방문하면서 선거 운동 시작을 알렸다.

이 밖에도 구청장 후보, 광역·기초 의원 후보, 교육감 후보 등도 각각의 장소에서 선거 운동을 시작했다.

후보자 출정식도 이어졌다.

민주당 대전시당은 31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낮 12시까지 중구 으능정이 거리에서 이번 지방 선거 후보자 모두가 참석한 가운데 6·13 지방 선거 후보자 출정식을 열고 표 몰이에 나섰다.

▲ 31일 바른미래당 남충희 대전시장 후보는 공식 선거 운동을 시작한 이날 새벽 오정동 농수산물 시장에서 상인과 만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바른미래당 대전시당은 오전 11시 대전역에서 이번 선거에 출마한 후보자 전원이 참석한 출정식으로 선거에 돌입했다.

한국당 대전시당은 두 당과는 다르게 주말인 다음 달 2일 중구 으능정이 거리에서 모든 후보가 참석하는 출정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