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평]"근거 없는 무책임한 폭로에 대해 단호히 대응하겠다"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이 자당소속 정국교 전 의원을 향해 제기한 의혹을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민주당 대전시당은 30일 논평을 통해 “지방 선거를 앞두고 대전의 혼탁 선거 양태가 심각한 수준에 이르고 있다”며 근거 없는 무책임한 폭로에 대해 단호히 대응하겠다며 이같이 촉구했다.

민주당 대전시당은 “정국교 전 의원은 대전시장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아무런 근거도 없이 특정 후보의 측근 비리가 심각하다면서 자진 사퇴를 촉구하는 인터뷰를 했지만 어떠한 자료도 제출하지 않았다”며 “책임 있는 정치인이라면 마땅히 근거 자료를 공개해 유권자들이 합리적으로 판단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할 일”이라고 정 전 의원을 압박했다.

그러면서 “현재로서는 대전시당은 특정 후보의 측근 비리가 있음을 인정하기 어려운 상황임을 밝혀둔다”못을 박았다.

관련 민주당 대전시당은 공문을 통해 정국교 전 의원에게 자료 공개를 요구 했지만 정 전의원은 본인과 박범계 대전시당위원장, 대전시장 후보자 3명등, 총5명 이 참여하는 자리에서 공개하겠다는 역제안을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정국교 전 국회의원은 민주당 대전시장 후보군 중 한 명의 측근 비리 의혹 제기와 함께 해당 당사자의 자진사퇴를 촉구한 바 있다.

이에 민주당 내 뿐만 아니라, 타 당에서도 진상공개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다.

민주당 대전시당은 “사실 선거철에 ‘아니면 말고’식 폭로가 나타나는 현상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라고 전제하고 “더불어민주당은 제기되는 의혹에 대해 합리적인 근거가 있다면 진상을 철저히 규명해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전혀 근거가 없는 무책임한 의혹 제기와 폭로에 대해서는 가능한한 모든 수단을 동원해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