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과 박범계 의원은 교육감 선거 개입 의혹에 대해 즉각 해명하고 사죄하기를 촉구한다”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이 "더불어민주당과 박범계 의원의 대전시 교육감 선거 개입 의혹이 드러났다"며 해명과 사죄 촉구를 했다.  또 선관위를 향해서도 박범계의원을 고발조치를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국당 대전시당은 24일 “더불어민주당과 박범계 의원은 교육감 선거 개입 의혹에 대해 즉각 해명하고 사죄하기를 촉구한다”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성광진 교육감 예비후보 사무실을 방문한 자리에서 지지 의사를 분명히 표시했다는 내용이 언론을 통해 보도됐다”며 이 같이 주장했다

한국당 대전시당에 따르면 박범계 의원은 21일 성광진 교육감 예비후보 사무실을 방문한 자리에서, "저는 성광진 예비후보의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와 아이들이 동등한 대우를 받는 학교, 평등 교육이 실현되는 학교를 만들겠다는 포부에 깊이 공감한다"고 지지 의사를 분명히 표시했다는  것

한국당 대전시당은 “현재 지방교육자치법 제46조는 첫째, 정당은 교육감선거에 후보자를 추천할 수 없음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다”며 “이는 교육에까지 정치적 입김이 미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함”이라고 강조 했다.

이어 “정당의 대표자나 간부가 교육감 선거에 출마하려는 특정한 후보자나 후보자가 되려고 하는 자를 지지하는 등 선거에 영향을 미치게 하거나 관여하는 행위를 철저히 금지하고 있다”며 “민주당과, 정작 변호사 출신인 박범계 의원은 최근의 높은 지지율에 취해 있는 것인가”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박범계 의원의 이 발언은 이미 선거관리위원회에 의해 지방교육자치법상에 저촉됨이 확인됐다고 하니, 선관위에서는 의도성 여부와 상관없이 고발을 포함한 분명한 조치를 취해야 할 것”이라고 촉구 했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우리 아이들의 교육과 백년대계를 위한 교육감선거마저도 '사천'과 정치선전의 장으로 악용하려는 박범계 의원과 더불어민주당의 행위가 바로 그 '적폐'임을 분명히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민주당 박범계 대전시당위원장은 일부 지방선거 예비후보자 10여명과 함께 지난 21일 성광진 대전교육감 예비후보 선거 사무소를 격려 방문한바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