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성복합터미널 문제등 해결해야 할 지역현안 많다...다양한 의견 듣고 있다"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박성효 전 대전시장이 6.13 대전시장 선거 출마를 위해 본격적인 선거체제로 돌입과 함께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모양새다.

박성효 전 시장은 최근 유성갑 지역 당원협의회 운영위원회를 열고 첫 대면인사와 함께 유성갑당협위원장으로 지방선거 준비 등 분주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나온 선거 결과 유성지역에서 낭패를 보아 왔던 박 전 시장이 유성 갑 지역 당협위원장을 맡게 되면서 유성지역에서 보수진영 결집이 박 전 시장의 최대의 숙제, 이를 위해 박 전 시장이 어떤 행보를 이어갈지 주목된다.

또한 유성지역은 유성복합터미널 문제, 도안지구 개발 문제 등 해결이 쉽지 않은 현안이 적지 않다. 유성현안은 현재 대전지역 최대 관심사로 대전시장 선거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이슈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정치경험 뿐만 아니라  시정을 펼쳤던  경험이  있는 박성효 전 시장이 지역 관심사에 대해 어떤 해법을 내 놓을지 주목되는 대목으로, 박 전 시장측에 따르면 “지역 현안에 대해 다양한 계층의 많은 사람들의 의견을 듣고 있다”고 전하고 있다.

박성효 전 시장은 지역현안 문제에 대해 "시급한 일인데 걱정이다 다양한 의견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각종 현안이 많다 의견을 듣고  합리적인 대안을 찾아야 한다"고 말해 지역 현안에 대해 해법찾기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