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램 타재 예타와 달라…유성 복합 터미널 의혹은 의혹일 뿐

▲ 10일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 대행은 정례 기자 브리핑에서 지방 선거를 앞둔 지역 정치권에 도시철도 2호선 기획재정부 타당성 재 조사 결과를 지켜봐 달라고 당부했다.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6·13 지방 선거를 앞둔 대전 지역 정치권에 기획재정부의 도시철도 2호선 타당성 재 조사 결과를 지켜봐 달라는 당부가 나왔다.

10일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 대행은 정례 기자 브리핑을 열고 "트램은 타당성 재 조사로 결론 났다. 타당성 재 조사는 예비 타당성 조사와 다르다"고 그 성격을 구별하면서 "이 사업은 신규 사업이 아니기 때문에 타당성 재 조사를 하는 것이다. 충청권 광역 철도와 트램이 동시에 진행되기 때문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이 권한 대행은 이어 "트램은 우리나라에서 처음 시도하는 교통 수단으로 사업 예산의 낭비 요인은 없는지 검토하는 것이다. 따라서 중복 구간은 제외를 했다"며 "광역 철도와 상생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본다. 타당성 재 조사가 이런 방식의 논란을 명쾌하게 정리하고 넘어가는 것도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타당성 재 조사를 예상했다.

특히 최장 6개월을 예상하고 있는 타당성 재 조사가 기간 동안 지방 선거가 치러지는 것에 이 권헌 대행은 "트램의 우려는 오히려 돌이킬 수 없을 수도 있다. 정치권에서도 타당성 재 조사 결과를 지켜보는 것으로 했으면 한다"고 선거 이슈로 부상하는 것을 경계했다.

이와 함께 유성 광역 복합 환승 터미널 우선 협상자 선정 과정에 잡음이 계속되는 것에도 분명한 입장을 내놨다.

이 권한 대항은 "유성 복합 터미널 우선 협상자 선정 이후 탈락 업체들이 공정성 논란을 제기하는 심정은 이해 한다. 대전시도 검토와 대비를 했던 것이다"면서 "어떤 말들이 있는지 알고 있다. 의혹일 뿐이지 사실과는 다르다"라고 의혹 자체를 일축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