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의회 박현주의원, 대덕구 고위공직자 성추행 사건 파악하고도...정치 쟁점화 시도

[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덕구의회가 공위공직자 성추문에 대한 진상조사 촉구에 나서자  자유한국당 소속의원들이 반대하고 나섰다. 피해자가 제2의 피해가 우려 된다는 것이다.

대덕구의회가 최근 대덕구 고위공직자 성추행 사건과 관련 26일 긴급 제230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 대덕구 직장 내 성추문에 대한 진상 조사 촉구 결의문 채택의 건’을 상정 하자 자유한국당 의원들은 성추행 사건 진상 조사로 인해 피해자의 제2차 피해가 우려된다며 반대했다.

박현주 의원을 비롯한 자유한국당 소속 의원들은 대덕구 고위공직자 성추문 의혹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결의안 채택에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반대 주장을 한 박현주 의원은 신상 발언을 통해 “대덕구 성추문 사건은 모 인터넷 신문에서 기사화 된 내용을 사실 확인 없이 민의의 전당인 의회가 공론화에 진상초사 촉구 결의안을 논의하는 것이 옳은 것인지 모르겠다”며 반대 입장을 피력했다.

하지만 언론보도에 사실관계 없이 의회에서 공론화 했다고 주장한 박현주 의원은 대덕구청 고위공직자 성추행 사건을 이미 파악 하고 있던 것으로 스스로 밝히고 있다.

박 의원은 “제가 알기로는 가해자와 피해자가 공무원 노동조합의 중재로 원만히 사과했고 피해자가 더 이상 확대 공론화 되는 것을 원치 않는 사안”이라고 밝혀 이미 성추행 사건에 대한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있었던 것을 자인하고 있어 피해자의 제2차 피해우려라는 명분을 앞세워 가해자를 보호하기 위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사고 있다.

박 의원의 주장대로라면 공조직이 공무원 사회에서 벌어진 성추행사건을 당사자가 합의 했다는 이유로 덥고 가자는 것으로 풀이되는 대목이다.

이어 박 의원은 우선적으로 배려 할 사람이 피해자이고 여성이고 사회적 약자라고 강조하면서도 “피해자가 공론화를 원치 않는 상황에서 결의안을 채택하는 것은 피해자에게 또 다른 2차 피해를 가져다주는 의회의 갑질”이라고 주장 했다.

그러면서 “민선6기 대덕구청을 잘 이끌어온 박수범 청장을 비롯한 공무원의 열정과 성과를 폄하 하기 위한 논의가 아니길 바란다”며 대덕구 고위공직자 성추행 사건을 정치 사안으로 몰아 넣었다.

박 의원은 한발 더 나아가 “의회와 언론사가 피해자 의사와 무관하게 성추문 사건을 공론화하고 정치적 공격수단을 삼는 것은 비인격적인 행위”라고 주장해 이번 대덕구청 고위공직자 성추행 사건을 정치쟁점화 시켰다.

이날 대덕구의회는 대덕구 직장내 성추문에 대한 진상 조사 촉구 결의문 채택의 건에 대해 반대 의견이 나오자 찬반투표를 했고 자유한국당 소속 4명의 의원 중 박현주, 윤성환, 김금자 의원이 반대 입장에 손을 들었고 김수현 의원이 기권표를 던졌지만 찬성 5표가 나와 통과 됐다.

대덕구는 최근 본지<시티저널>에서 고위공직자 성추행 사건과 관련 취재에 돌입하자 자체조사를 통해 가해자로 지목된 A국장에 대해 ‘구두 경고’를 했다고 밝혀 솜방망이 처벌로 제 식구 감싸기를 한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확산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