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지역발전 정책 제안과 현안 사항 제시 등 공로 인정

▲ 충남도의회 김종문, 김종필, 이종화, 정광섭, 김홍열, 오배근 의원 등 6명의 의원이 19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5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충남도의회 김종문, 김종필, 이종화, 정광섭, 김홍열, 오배근 의원 등 6명의 의원이 ‘2017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19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5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을 열고, 충남도의회 의원 6명에게 이 같은 상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김종문 의원을 비롯한 6명의 의원은 지난 1년간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과 현안사항에 대한 실질적인 대안 제시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가 인정됐다.

실제 5분 발언과 도정질문 등을 통해 안면도 도유지 경작지 임대료 인하와 도유지 매각대금 분할납부 가능 여부를 지속해서 건의해 왔다.

또한 최근 수년간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의 농업용수 부족문제 해결을 위해서도 신속한 관정 개발과 부남호 염도 개선 등을 촉구하기도 했다.

이밖에 화력발전 자원시설세 인상 및 노후 경유차 운행 제한 등 국가 정책 방향을 제안하기도 했다. 아울러 교육 행정과 관련한 현안 문제 등을 조목조목 짚으며 참교육 실현에 앞장섰다.

6명의 의원들은 “앞으로 지역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집중하겠다”면서 “충남도민들에게 인정받는 도의원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더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