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배영길)은 10월 11일(수) 13:30, 서부교육지원청 접견실에서 국립해양측위정보원(원장 공현동)과 자유학기제 및 진로진학 교육의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자유학기제 및 진로진학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국립해양측위정보원 활용 활성화 ▲기관 홍보 및 프로그램 지원 체제 구축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립해양측위정보원은 학생들에게 진로진학교육 프로그램 및 자유학기제의 활동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은 시설 견학, DGPS(위성항법보정시스템) 운영시스템 체험, 조난 시 활용이 가능한 스마트폰 ‘해로드(海 road)’앱 시연 등 안전한 해상교통 체험 교육을 할 계획이다.


또한, 학생들은 측위정보에 관한 다양한 기술 경험과 해양수산부 업무 알아보기를 통해 꿈과 끼를 찾는 기회를 갖고, 진로탐색이 가능하다.

한편, 국립해양측위정보원은 DGPS 측위정보를 해양에서 뿐만 아니라, 육상에서도 국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인터넷, DMB방송, 스마트폰을 이용해 측량, 산림관리, 레저 활동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서부교육지원청 배영길 교육장은 “국립해양측위정보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측위정보와 다양한 통신매체의 체험 기회를 통해 미래 과학기술 인재로 꿈을 펼칠 수 있을 것을 기대하며, 지역교육공동체 인프라 활용 자유학기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