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제34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 27명 참가해 금상포함 26명 수상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경북 경산시 경일대학교에서 열린 제34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경시부문 전국대회에서 충남 학생들이 금상 1명, 은상 4명, 동상 11명, 장려상 10명 총 26명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1일 충남도교육청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화문화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대회에 충남은 초등부 9명, 중등부 9명, 고등부 9명이 출전해 수학적 지식·논리적 사고능력을 필요로 하는 알고리즘과 그 구현 능력을 겨뤘고 지난달 31일 결과를 발표했다.

그 결과, △금상 천안불당초 전정현 △은상 홍남초 심재원, 천안불당초 권동현, 천안쌍용중 김진우, 천안중 김계성 △동상 금오초 오무석, 태안초 김민수, 부춘초 장호연, 천안가온중 이중권, 천안쌍용중 장민준, 천성중 서승환, 탕정중 홍승호, 천안중 김진수, 천안불당중 이대훈, 공주고 윤동근, 충남과학고 김태영 △장려상 용남초 이태호 외 9명이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한국정보올림피아드는 정보통신기술(ICT) 우수인재의 산실로서 지능정보화 시대의 국가 성장 동력 창출에의 기여를 목적으로 열리는 권위 있는 대회로 17개 시·도에서 선발된 학생들이 참가하는 전국대회이다.

금상을 수상한 천안불당초 6학년 전정현 군은 “충남교육연구정보원영재교육원(원장 심재창)에 다니면서 배운 프로그래밍의 구조를 바탕으로 알고리즘, 프로그래밍 적용 방안 등을 생각해 일상생활에서 코딩 및 프로그래밍을 실천했다”며 400점 만점 동점이지만 답안지 제출 시간 차이로 아깝게 대상을 놓친 아쉬움을 달랬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