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대전서 현장 최고위 열려…대전시 충남도청 부지 매입비 등 7개 현안 건의

▲ 12일 더불어 민주당은 대전 둔산 오페라 웨딩홀에서 민심 경청 최고 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고위는 지역 현안에 중점을 두기 보다는 자신들의 발목을 잡는 야당을 비판하는데 긴 시간을 보냈다.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더불어 민주당 최고 위원회 역시 제4차 산업 혁명 특별시 대전 조성 외에는 다른 언급을 하지 못했다. 행정이 뒷받침 못하는 정책의 공허함을 드러난 순간이다.

대전시가 제4차 산업 혁명 특별시 조성이라는 큰 그림만 그리고 있는데 당은 그 옆에서 다른 색으로 계속 덧칠만 하고 있는 것과 다름 아니다.

12일 더 민주당은 대전 둔산 오페라 웨딩 홀에서 현장 최고 위원회인 대전 민심 경청 최고 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최고위서 추미애 당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과 더 민주당은 대선 공약인 지방 분권과 대전·충청을 실리콘 밸리로 키우는 4차 산업 특별시를 구성하는데 힘을 쏟겠다"며 "대전이 충청의 중심으로 끝나지 않고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지역 현안을 언급한 것이 전부다.

그는 대신 추경안과 정부 조직 개편안 등에 발목을 잡고 있는 야당을 비판하는데 긴 시간을 할애 했다.

최근 권역별 최고 위원에 지명된 박범계 의원(대전 서을)은 "충남도청 이전 매입 부지 국비 확보를 이뤄내겠다. 최고 위원으로 엄숙히 선언한다"고 말한 것이 지역 현안의 마지막이자 그 끝이다.

이런 당 최고위의 반응에 몸이 달은 것은 권선택 시장의 몫이 됐다.

권 시장은 "대전은 4차 산업 혁명 육성이 가장 큰 화두다. 대통령 공약이며, 대덕특구가 있는 인적·물적 인프라가 있어 많은 준비를 해 왔다"며 "국정 계획에 반영되도록 당이 추진력있게 적극 노력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 시장은 또 "대전 공공 의료 확보가 중요하다. 새 정부의 공약과 일치하다. 현재 예타는 안정성이 중요해 바뀔 필요가 있다. 의료나 환경 복지 예타에 예외를 두도록 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대전 의료원 설립에 부정적인 정부 기조에 예타 제외로 맞섰다.

이어 "충남도청이 아직 도의 소유로, 매입 부지 비용이 마련되지 못하고 있다. 책자로 마련한 국비 사업의 자세한 내용을 참고하길 바란다"고 7개 지역 현안을 건의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