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일손돕기, 농산물 직거래, 지역행사 교환 방문 등 전개키로

▲ 세종시 연동면과 종촌동 기관단체장이 30일 연동면 세종두레농업타운 스마트교육장에서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 시티저널 이명우 기자 ] 세종시 연동면(면장 이종윤)과 종촌동(동장 길순자)이 30일 연동면 세종두레농업타운 스마트교육장에서 도농상생을 위한 자매결연을 맺고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기로 약속했다.

자매결연서에는 양 면과 동의 주민자치위원회, 이통장협의회도 함께 서명했다.

이번 자매결연은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세종혁센센터, 센터장 최길성)가 중개하여 성사되었으며, 농촌일손돕기, 유휴농경지 농작물 재배, 농산물 직거래, 지역행사 교환방문, 주민자치프로그램 등을 공유키로 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춘희 세종시장과 한솔동, 아름동 등 6개동 통장 100여명이 자리를 함께 하여 자매결연을 축하해 주었다.

자매결연 부대행사로 종촌동 주민센터의 색소폰 공연, 연동면 주민센터의 난타공연으로 양 면과 동의 축하공연에 이어 세종시 이춘희 시장님, 세종혁신센터장님과 면, 동 주민대표가 함께하는 로컬푸드 비빔밥 비비기 퍼포먼스로 참석자 모두 한솥밥을 먹으며 함께 어울리는 시간이 되었다.

세종시장과 세종혁신센터장은 부대행사인 방울토마토 따기 체험에 참석하는 어린이들과 함께 농장체험을 하는 등 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행사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