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신고 2017 학부모 아카데미 실시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대전대신고등학교가 대입 진로 진학 정보 등을 안내하는 학부모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대신고는 2017 오량 학부모 아카데미를 준비, 3차례에 걸쳐 진로 진학 정보를 공유할 방침이다.

먼저 오는 29일에는 '2017학년도 대입 결과 분석'으로 대전대신고 2017학년도 대입 진학 결과 공개 등 대전 지역 대입 결과 특징 및 대전대신고 입시 결과 비교, 대전대신고 진학 중학교별 대입 결과 공개 등을 실시한다.

이어 31일에는 '대학의 눈으로 보는 학생부와 자소서'시간으로 대학에서 학생부를 보는 구체적인 방법, 사례 및 '자소설이 아닌 자소서' 작성을 위한 학생부 분석 실습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다음달 2일에는 '대입전형의 흐름과 학생부 종합전형'을 주제로 2018학년도부터 2021학년도까지 대학 입시의 변화 특징과 학생부 종합전형을 준비하는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정보 제공을 한다.

참석 대상은 대전대신고 1,2,3학년 학부모 및 교사, 대전 지역의 중학교 3학년 학부모 및 학생이며, 특히 진로 진학에 관심이 있으면 참여 가능하다. 

이 행사를 주관한 이진회 진로상담부장은 "중3이나 고교생을 둔 학부모라면 장래 진로나 진학을 설계하는 데 매우 수준 높은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 등은 별도의 신청 없이 각 날짜에 대전대신고등학교 백암관 대강당으로 오후 7시 30분 이전에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