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용철 전 총장 사과 하고 관련 교직원 명단 공개 하라

▲ 대전대학교 총학생회가 16일 학교측의 국가보조금 및 교비 부당 사용에 대해 사과하라며 삭발을 하고 있다.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대전대학교 총학생회가 16일 대학과 학교법인 등의 국가보조금 및 교비 부당사용에 대해 임용철 전 총장의 사과와 관련 교직원 명단 공개 및 처벌 등을 요구하며 삭발투쟁을 진행했다.

총학생회는 이날 오전 12시 대학 30주년 기념관 앞에서 집회를 열고 "우리들의 요구가 이뤄질 때까지 농성을 하겠다"고 밝혔다.

총학생회측에 따르면 대전대는 교육부가 지난 2016년 9월 5일 진행한 '학교법인 혜화학원 및 대전대 회계부분' 감사에서 15건의 문제점이 적발됐다.

대전대는 대학 전임직원 4명 인건비를 LINC 사업 지원금으로 사용했고, 제대로 된 평가 기준 없이 직원 성과급을 지급하거나 유흥주점에서 법인 카드를 사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또 이미 퇴직한 교수에게 지급된 연구비를 회수 하지 않는 등 비리가 적발돼 '비리백화점'이란 타이틀을 달았다고 총학생회는 한탄했다.
 

▲ 대전대학교 총학생회가 16일 학교측의 국가보조금 및 교비 부당 사용에 대해 사과하라며 삭발을 하고 있다.

이에 교육부는 대전대가 국비사업비를 제대로 집행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1억 8999만원의 사업비를 한국 연구재단에 반납하라고 통보한 것.

이에 따라 다수의 학생 사업이 취소돼 학생들이 피해를 입었지만 실질적인 피해 보상 및 방안 등이 없다는 것이 총학생회의 주장이다.

총학생회는 "교육부의 감사가 없었다면 이같은 사실을 모르고 지나갔을 것이다"며 "이런 사실이 밝혀졌음에도 학교측은 공식적인 사과나 사태 해명없이 원상 복구만으로 덮으려 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이어 "이 사태를 일으킨 임용철 전 총장의 직접 사과와 해명, 관련 교직원 명단 공개와 처벌을 원한다"며 "LINC 사업 피해 학우들에 대한 보상 및 방안과 재발 방지를 위한 학교 측의 방안을 제시하라"고 주장했다.

이를 들어주지 않을 경우 계속해서 농성에 이어가겠다는 것.

총학생회 관계자는 "오늘 삭발투쟁을 진행, 앞으로도 점심 시간에 농성을 계속할 예정이다"며 "오늘 2시부터 단과대 임원과 총학생회 임원, 학교측 교직원과 간담회가 진행중으로 이자리에서 어떤 이야기가 나오느냐에 따라 추후 농성이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