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 ] 대전 동구는 최근 지역을 대표하는 맛집 홍보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홈페이지에 구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동구맛집 소개’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맛집소개 코너는 블로그‧SNS 등 정보의 파급력이 나날이 커져가는 환경에서 지역 대표 먹거리에 대한 홍보 창구를 개설함으로써 대대적인 홍보효과를 거두고 구민들이 가까운 맛집을 손쉽게 알 수 있는 정보의 허브로서 기능하고자 마련됐다.

구는 기존 ▲모범․향토음식점에 추가로 ▲TV방영․유명인방문업소 ▲ 내가 소개하고 싶은 맛집 ▲우리식당 맛자랑 등 총 3가지 게시판을 신규 개설‧운영하고 있다.

참여방법은 동구청 메인홈페이지(http://www.donggu.go.kr)에 접속 후 동구이모저모 또는 문화축제관광 ⇨ 맛집&멋집 ⇨ 동구맛집소개 코너로 들어가 간단한 본인확인을 거친 후 음식점에 대한 정보를 직접 게재할 수 있으며 사진도 8장까지 업로드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평소 홍보 기회가 부족했던 영업주들은 물론 맛집 정보가 필요한 주민들 모두를 만족시키는 동시에 외식문화 활성화를 통한 골목상권 살리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동구 홈페이지 맛집 소개 코너 화면

김명숙 위생과장은 “동구에 소재한 우수한 맛집들이 많은 주민들에게 빛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구민 간의 소통‧공감의 장이 되도록 맛집소개 코너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