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무병장수

[ 시티저널 이정현 기자 ] 새 생명을 잉태한 임산부는 큰 기쁨을 느끼지만, 그와 동시에 신체적으로도 많은 변화가 나타나 혼란스럽고 걱정이 될 수 있다.

특히 첫 임신이라면 임신4개월증상으로 많은 이들이 고민하는 변비해결법은 물론, 임신5개월증상 중 하나인 태동의 첫 경험까지 다양한 임신증상에 대해 무지할 가능성이 높다. 감기약 복용과 운동 및 마사지, 임신성당뇨검사까지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몰라 버거워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무엇보다 식단은 임산부가 가장 고민하는 것 중 하나로 커피는 먹어도 되는지, 다이어트 식단은 무엇이 있는지, 임신성 당뇨 식단은 어떻게 꾸려 나가야 하는지 궁금해하는 이들이 많다.

국내 자연건강식품브랜드 무병장수 정직 대표는 “임산부식단으로는 임신 초기에 특히 중요한 엽산이 풍부한음식, 다이어트에도 도움되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을 추천한다”면서 “여러 건강식품 중에서도 임산부 보양식은 이 모든 조건을 갖춰 임신에 좋은 음식 및 임신 준비 음식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정 대표에 따르면, 잉어는 엽산이 풍부해 임신 초기 음식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임산부와 뱃속 아기 모두를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태아의 성장에도 도움을 주는 단백질이 풍부해 태아에게 무엇이든 해주고 싶은 엄마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조선시대에도 왕비의 궁중 태교 음식 및 산후조리식단에 포함되기도 했을 만큼 오랜기간 사랑받아 왔으며, 칼슘, 비타민, 아미노산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해 예부터 임신 잘되는 음식으로도 알려져 왔다. 특히 황토잉어에 자라와 오골계 등을 함께 고아 만든 오골계 잉어곰과 자라용봉탕효능은 기력회복에 좋은음식으로 스테미너에 도움돼 임산부보양식 외에도 남녀노소 많이 찾는 편이다.

무병장수(www.mubjs.com)의 황토 잉어곰, 잉어오골계용봉곰, 잉어자라용봉탕은 황토와 관련해 대통령훈장을 비롯한 각종 수상을 하기도 한 황토명인 류도옥 선생이 설립한 경남 양산 통도사 계곡 우정양식장에서 정성껏 길러진 무 항생제 황토잉어를 사용해 눈길을 끈다. 50년 넘은 종자어로부터 얻은 알을 부화시켜 정성껏 황토 먹여 기른 토종 잉어로 회로 먹어도 될 만큼 깨끗하고 건강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특히 황토잉억곰은 한약재 없이 오랜 시간 무쇠솥에서 푹 고아 토종참잉어 추출액 함량 96.4%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다. 비린내와 잡내를 최대한 제거했으며, 고소한 두유맛과 흡사해 비위가 약한 임산부 및 산모도 부담 없이 먹기 좋다.
 
정직 대표는 “환경오염과 중국산 수입식품으로 인해 믿을 수 있는 국내 건강식품을 찾기 어려운 상황 속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엄선한 재료 사용일 것이다”면서 “잉어는 청정 1급수는 물론, 공업용수로 쓰이는 3급수에서도 다양하게 살 수 있는 어종이며, 그중에서도 청정 1급수 지역에서 황토먹고 자란 잉어만 엄선해 사용하는 것을 자부심으로 여기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무병장수는 농림수산식품부 ‘유기가공식품(오가닉)’ 인증을 받은 의성유기농 흑마늘’, ‘친환경무농약복분자진액’, ‘산수유환’ 등도 선보이고 있으며, 관련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