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RS

[ 시티저널 이정현 기자 ] 최근 미세 먼지와 같이 오염된 외부 환경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피부 건강 상태가 좋지않은 현대인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피부 건강 상태가 악화되면 피부의 유, 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기 때문에 지성이나 악 건성피부가 되기 쉽다. 따라서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평소에 식이섬유를 섭취해 몸 속 노폐물을 배출하고 기초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함으로써 피부의 유, 수분 밸런스를 정상 상태로 돌려 놓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자신의 피부 종류를 고려하지 않은 채 기초 화장품을 사용한다면 피부에 자극을 받거나 과도한 피지 분비로 인해 오히려 트러블 증상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 피부 트러블 예방 위해서는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 사용이 중요

여드름과 뾰루지 등의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성, 지성 등 자신의 피부 종류에 적합한 화장품을 사용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먼저 건성피부는 수분 상태가 부족 한 것이 특징인 피부 타입으로 건조한 상태가 지속되면 가려움증이나 트러블 생성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건성 피부는 수분 크림이나 스킨, 로션 등의 기초 화장품을 수시로 발라 수분 공급 관리를 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또한 대부분의 건성피부는 피부가 얇은 편이므로 스킨, 로션을 바를 때 자극을 줄이기 위해서 화장품을 피부 결 방향대로 발라 주는 것이 좋으며 만약 피부 결 반대 방향으로 스킨, 로션을 바른다면 건성 피부에 있는 각질들이 일어나 모공을 막을 수 있다. 이 외에도 꾸준한 얼굴 각질 관리를 위해 순한 폼 클렌징을 사용하여 각질 제거에 신경 써 주어야 한다.

건성과 반대로 지성 피부는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 량이 특징이기 때문에 고 보습의 스킨, 로션이나 에센스 등의 화장품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지성 피부는 화장품을 고를 때 미백에 도움이 되는 로션과 같이 화장품의 기능성 보다는 유분기 없는 수분 크림이나 에센스 등을 선택해 과도하게 분비되는 피지량을 조절해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한 유분기 없는 수분크림을 바르는 것 외에도 수시로 클렌징을 통해 피지가 과잉 분비되는 것을 막아 주면 피부의 유, 수분 밸런스 조절에 큰 도움이 된다.

복합성 피부란 건성, 지성 피부의 특징이 모두 발견이 되는 피부 종류로 관리 방법이 매우 까다로운 편이다. 이 피부 타입은 사람들마다 건성, 지성 피부를 가진 정도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타인에게 화장품을 추천 받아 사용하기 보다는 자신이 직접 사용해보면서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찾아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좋다.

# 화장품 외에도 식이섬유 많은 음식을 섭취해야 피부 유, 수분 밸런스 조절 가능

피부의 유, 수분 밸런스를 위해서는 기초 화장품 사용과 함께 식이섬유 종류가 많은 식품들을 섭취함으로써 노폐물을 배출해 주는 것이 좋다. 식이섬유의 효능으로는 몸 속의 노폐물 배출을 돕고 수분을 보충해 주는 역할을 지니고 있어 사과나 바나나 등을 꾸준히 섭취해 주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직장인이나 학생들이 매번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들을 섭취하기에는 현실적으로 무리가 있을 수 있다. 이러한 경우에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이너뷰티 식품을 섭취해 주면서 간단하게 식이섬유소를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특히 이너뷰티 푸드는 콜라겐, 식이섬유 종류 등 현대인들의 부족한 영양소를 간단하게 보충해주는 제품이라 할 수 있다. 꾸준히 섭취한다면 풍부한 영양 보충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피부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세포라에 단독 브랜드 존을 오픈 하고 에스테틱 피부 관리실 화장품으로 유명한 브랜드에서 출시 된 TS 이너레서피는 현대인들에게 부족한 과일 및 채소 섭취량을 간단하게 보충해 줄 수 있는 천연 영양 식품이다. 이 이너뷰티 푸드에는 바나나, 당근, 브로콜리 등 7가지 채소와 과일의 혼합 농축액이 젤리 형태로 되어 있어 풍부한 식이섬유를 효과적으로 섭취 할 수 있다. 또한 티에스 이너레서피는 채소과일 혼합 농축액뿐 아니라 폴리덱스트로스인 식이섬유와 11가지 비타민이 한 포에 모두 포함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식이섬유를 간편하게 섭취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너뷰티 푸드는 효과적인 피부 영양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간편한 방법으로 피부 건강을 유지하고 싶다면 기초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면서 식이섬유 보충제나 이너뷰티의 섭취를 병행하여 더욱 철저한 피부 관리를 해 보는 것은 어떨까.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