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UST 대강당에서

[ 시티저널 신유진 기자 ] IBS(기초과학연구원)가 오는 15일 오후 3시 UST 대강당에서 통(通)을 주제로 제2회 상상력 포럼 D를 연다.

이번 포럼은 '우리가 행복해지는 통', '창조경제로 가는 통', '꼭 이뤄내야 하는 통'을 주제로 토크 콘서트 및 열린 토론 등으로 진행된다.

토크 콘서트에서 유진녕 LG화학기술연구원장은 'LG 오픈 이노베이션과 대덕특구 소통'이란 주제 강연을 한다.

3인 3분 스피지에는 이응노 미술관 이지호 관장, KAIST 양동렬 교수, 핵융합연구소 이경수 박사가 각각 소통에 대해 코멘트 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신설된 '대덕 주민 줌인(Zoom In)'에는 브레인 리턴(Brain Return) 500의 유치 과학자인 IBS 중이온가속기사업단 정연세 박사가 20년의 미국생활을 접고 중이온가속기 구축을 위해 귀국한 사연이 소개된다.

또 대덕 원로과학자인 장인순 박사는 따뜻한 과학마을 공동체 설립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벽돌 한 장' 프로젝트를 설명하며 이엠에코 이용호 대표는 벤처 대표인 자신과 대학생이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낸 이야기 보따리를 풀 계획이다.

이색 이벤트로 포럼 시작 전 로비에서 '추억의 뽑기' 행사가 진행돼 다양한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