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임영호 불참…기존 현안 재언급 그쳐

▲ 28일 대전시청에서 열린 자유선진당 국회의원 초청 지역 현안 간담회가 일부 의원들의 불참 등으로 맥 빠진 간담회로 치러졌다.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자유선진당 국회의원 초청 당·정 시정현안 간담회가 기존 현안을 재언급하는 수준에 그쳐, 맥 빠진 간담회가 됐다.
 
대전시는 28일 자유선진당 대전 지역 국회의원을 대전시청으로 초청, 당·정 간담회를 개최했다.
 
그러나 같은 당 이상민 의원과 임영호 의원은 국회 일정을 이유로 불참했고, 박병석 의원은 민주당 소속으로 초청 대상에서도 빠져, 반쪽짜리 간담회로 치러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언급된 지역 현안도 그동안 계속 거론됐던 것이 대부분을 차지, 신선함이 떨어진다는 평가다.
 
이재선 의원은 "대전시 공무원들이 서울에 올라오는 횟수가 많아진 것 같다. 하지만 시 국장들의 모습은 보기 어렵다"면서 "중앙부처와 격을 맞추기 위해서라도 국장들이 올라와야 한다. 부처 실무를 맡고 있는 과장과 시 국장이 동급이다"라고 일침을 가했다.
 
김창수 의원은 "중전철인 지하철은 물 건너 간거 같다. 노선과 기종, 건설 방식을 두고 시민사회단체와 논란을 빚고 있는데 대전시가 열린 마음으로 잘 해줬으면 좋겠다"며 "자료를 보면 민관협치의 시대라는 말이 있는데, 시민·사회단체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거쳤으면 한다"고 제안했다.
 
김 의원은 이어 "신탄진 인입선 이전 문제는 신탄진 주민 최대 숙원사업이다. 도시철도2호선 문제는 조기개통 시키면 신탄진과 회덕 주민에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고 전제하며 "대전시의 고민도 알고 있다. 코레일·시설공단·국토해양부·대전시 4자가 얽여 있어 진척이 늦어지고 있다. 시와 염홍철 대전시장이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