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합민주신당도 진상조사단 꾸려

사진자료 ⓒ대전시티저널
국회 과기정위의 국감 술자리 파문이 시민단체에 의해 고발 됐다.

 

대전지역의 13개 시민단체가 모여서 만든 대전시민단체연대회의의 박정현 집행위원장, 금홍섭 공동집행위원장과 성매매여성인권지원상담소의 채계순 소장 등 세 명은 29일 오후 '국감 향응'과 관련해 대전지방검찰청 민원실에  고발장을 제출 했다.

 

피고발인은 임인배, 김태환, 류근찬 의원과 함께 한국생명과학연구원,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대덕특구지원본부 등이다.

 

이 단체는 고발취지문에서 "피고발인은 대한민국 국회의원이자 국책연구기관으로서 국민 누구나 알고 있듯이 국정감사의 자리는 대의기관으로서 국민을 대신해 피감기관을 감사하는 자리로 대가성은 물론 어떠한 형태로든 접대행위가 이루어져서는 안 되는 자리였다."며 "특히 국회의원이 국정감사과정에서 직무와 관련하여 피감기관으로부터 향응을 제공 받고 성 접대까지 받았다면 이는 명백한 뇌물행위이며, 성매매방지법 위반 행위"라고 밝혔다.

 

이어 "수사당국은 철저한 진상조사를 통해 실체적 진실을 밝히고 사실 유무에 따라 당사자에 대한 처벌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피고발인들의 불법적인 행위로 인하여 올바른 국정감사의 이행을 고대하며 노심초사한 대전 시민들뿐만 아니라 국민 모두에게 지대한 정신적 고통과 함께 명예를 훼손한 파렴치한 행위임에 틀림없다."며 "대전시민의 뜻을 모아 엄중히 고발하오니 철저한 수사를 통해 의법처리해 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대전여민회 성매매여성인권지원상담소의 채계순 소장은 기자와의 전화통화에서 "향응을 본인들이 인정하는데 조사를 하고 있지 않아 촉구하는 의미로 고발장을 제출하게 됐다."고 말했다.

 

논란이 일고 있는 성접대 부분과 관련해서는 "성접대 의혹 부분은 당사자들 간에 시간이 갈수록 의견이 엇갈려 즉각 수사하면 알 수 있는데 조사는 안 하고 말들만 많다."며 "성매매와 관련해서 많은 상담을 해 봤지만 현장을 잡지 않으면 시간을 끌면서 사실관계가 흐려 질 수 있다."며 조속한 수사를 촉구했다.

 

대전충남녹색연합 박정현 사무처장은 "국회의원들이 정부 기관들을 잘 감시하라고 뽑았는데 거기 가서 수백만 원의 향응을 접대 받는 등 책무를 다 못했으니 검찰에서는 철저하게 조사하고 당사자 3명은 사직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정현 사무처장은 "동아일보 기자가 굉장히 구체적으로 취재했는데 업소가 (성매매 사실을) 부정하고 또 다른 상황이 야기되고 있기 때문에 바로 수사를 해서 밝혀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