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부산경남본부, 자체 제작 청렴응원송 큰 호응

 

코레일 부산경남본부가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청렴실천 응원송’을 제작 전 소속에 배포해 직원들로부터 큰 인기를 모으고 있어 화제다.

'청렴실천 응원송'은 경쾌한 4분의4박자 멜로디에 반복적인 노랫말을 사용하여 누구나 싶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제작했고, 가사와 노래 및 뮤직비디오 제작에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여 모든 과정을 직접 진행하여 청렴 실천의지를 높일뿐만 아니라 인기를 한 몸에 얻고 있다. 

응원송은 코레일 부산경남본부에 근무하는 김필종 차장이 기획과 작사 및 뮤직비디오 제작을 담당했고, 소명의 '미고사' 등을 작곡한 김익현씨가 작곡을 맡았다.

아울러 뮤직비디오를 위하여 코레일관광개발 부산지사에서 KTX승무원으로 근무하는 김영화 주임이 뮤직비디오 주인공으로 특별 출현하여 열연을 펼쳤다.


화제가 되고 있는 ‘청렴실천 응원송’은 코레일이 3년 연속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회사 내 청렴실천 분위기를 청렴 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제작되었다.

김복환 본부장은 “코레일이 지난해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청렴도 향상을 위한 직원들의 자발적이고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이라고 생각하며, 이번에 제작된 ‘청렴실천 응원송’을 통해 코레일 청렴문화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코레일 부산경남본부는 '청렴실천 응원송'을 코레일 감사실(감사 박원관)에서 본사 및 전국 각 본부를 대상으로 개최하는 ‘코레일 클린페스티벌’대회 청렴송 부분에 출품할 계획이며, 국민권익위원회에도 제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렴실천 캠페인송은 각 포털사이트 검색창에서 ‘청렴실천 응원송’을 검색하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