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색은 선호도가 25%, 검은색(23%) 흰색(16%) 회색(13%)

세계적으로 가장 있기 있는 자동차 색상, 여러분은 어떤 색이 떠오르십니까?

글로벌 기업 듀폰측이 지난 6일 세계 주요 국가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자동차 색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 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소식 안진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자동차 색상은 은색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자동차용 도료를 포함해 각종 산업용 소재를 생산하는 글로벌 기업인 듀폰은 지난 6일 세계 주요 국가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자동차 색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의 ‘2009 자동차 색상 인기도 보고서’에 따르면 은색은 선호도가 25%로 가장 인기가 높았으며, 그 다음은 검은색(23%) 흰색(16%) 회색(13%) 등의 순이었습니다.

한국에서 인기 있는 색 순위도 세계 평균과 거의 비슷했으나 전체 응답자의 68%가 은색과 검은색을 가장 좋아하는 색으로 꼽는 등 무채색 계열에 대한 선호가 두드러졌으며 이중 은색에 대한 선호도는 39%로 세계 평균보다 10%포인트 이상 높았습니다.

반면 북미 시장에서는 가장 인기 있는 색으로 흰색(17.8%)이 꼽혔으며, 일본에서도 은색(23%)보다는 흰색(28%)과 검은색(23%)의 인기가 더 높았고, 유럽에서는 검은색(27%)이 1위, 중국(36%)과 인도(26.4%), 러시아(23.4%)에서는 은색이 가장 인기 있는 색으로 선정되었습니다. HBC 뉴스 안진영 입니다.

듀폰측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각 나라별, 또는 지역별로 나름 색상 선호도를 가지고 있지만 일반적인 색상 트렌드는 전 세계적으로 공유되는 측면이 강하다고 합니다.

언어, 피부색, 생활 방식 등 겉으로 봤을 땐 공통된 점을 많이 발견할 수 없지만, 내면에 숨어있는 지구인의 마음만은 모두 공통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