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특구 '기업가 정신 함양 프로그램' 수료식 열려

어려운 경제 환경을 뚫고 나가기 위해 필요한 경영자를 양성하기 위한 기업가 정신 함양 프로그램이 3개월간의 일정을 마치고 마감됐다.

6일 대덕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에서 열린 기업가 정신 워크숍에서는 대덕 하이업 기업가 정신 함양 프로그램에 참석한 20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지난 5월 6일부터 8월 6일까지 기업성장 단계별 시뮬레이션을 시작으로 분야별 전문가들의 코치 순으로 치러졌다.

이번 기업가 정신 함양 프로그램에 참석한 대상자 20명은 대부분 IT분야와 에너지 분야등 첨단 소재 산업을 운영하는 CEO 들로 구성됐다.

교육생들의 선정 방법 역시 까다로웠다는 후문이다.

1`2차에 걸친 서류 심사와 면접을 통해 교육생이 운영하는 기업의 성장 가능성 등 다각적으로 나눠 심사가 이루어 졌으며 이들 과정을 통과한 경우에만 교육을 수료할 수 있게 했다.

선발된 이들은 3개조로 나눠져 매일 5분 스피치를 통해 자신을 홍보하는 능력과 함께하는 교육생들의 경험 사례를 통해 자신이 운영하는 사업체에 대한 단점과 장점을 파악하는 계기로 삼기도 했다.

강사진 역시 전문가 3인과 선배기수 3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 엄선을 통해 참석자를 평가 후 각 부분의 수상자를 가려내기도 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 교육생은 “3개월이란 교육기간을 통해 현장 실무를 배울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곳에서 만난 많은 사람들과 지속적인 정보 교류를 통해 얻어진 지식을 가지고 회사를 운영한다면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을 주관한 한국 CFO 스쿨은 대덕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 벤체육성팀과 연계해 예비 창업자와 신규 창업자를 대상으로 교육기회를 넓혀 갈 계획이다.

하이업 기업가정신함양프로그램은 일반적의 개념의 이론 교육이 아닌 혁신기술기업의 창업에서 성공까지 전체 메커니즘과 단계별 경영이슈에 대해 명확하게 진단하고 분야별 현장경영지식과 다양한 현장전문가 커넥트를 통해 적극적이고 실천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성공을 추구하는 기업가정신을 구현하려는 실행형 성공경영 프로그램이다.

하이업 문의 552-6472 http://cfoschool.co.kr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