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8일 대선주자인 손학규 전 경기지사의 지지 세력인 충남선진포럼이 예정되었던 바와 같이 검찰에 고발됐다.

중앙선관위는 충남선진포럼 박수현 공동대표(열린우리당 연기·공주 위원장) 외 1명을 교통편의 및 식대 명목의 금품 제공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고 밝혔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보도자료를 통해 ‘선관위의 수차례에 걸친 안내에도 불구하고 선진포럼 창립대회 및 대선 입후보 예정자인 손학규의 초청강연회 행사와 관련해 일반 선거구민 230여명을 동원하면서 이중 일부 참석자에게 교통편의 및 식대 명목의 금품을 제공했다’고 고발사유를 전했다.

박수현 공동대표는 지난 3일 본지와의 통화에서 “버스 6대에 탑승한 2백3십여 명에 대해서 선관위가 조사를 벌였지만 사실상 문제가 되는 인원은 극히 일부에 불과했다”며 “이번 일이 의도적이거나 계획적이지 않았고 선거법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다”고 해명한 바 있다.

그는 또 “천안에서 열린 충남선진포럼 창립대회 뿐 아니라 서울에서 열린 선진포럼을 갔을 때에도 선관위에 직접 연락해 차 한 대에 선관위 직원 1명씩 같이 가기도 했다”며 “진성성을 알아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중앙선관위는 “이번 고발을 계기로 행사나 집회의 참석대가로 금품·음식물 및 교통편의를 제공받은 자에 대해서도 검찰의 수사결과에 따라 50배의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