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로 갈까 고민 되는 새해 해맞이 대전 식장산과 계족산에서 함께해요

정해년(丁亥年) 희망찬 새해는 식장산 일출로 시작 하세요
정해년(丁亥年) 새해 해맞이는 계족산에서 하세요
계족산 해맞이

다사다난 했던 병술년 한해를 보내고 정해년 새해를 맞이하는 해맞이 행사가 대전지역 진산들 정상에서 벌어질 예정이다.
대전, 동구(이장우구청장)가 2007년 1월 1일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는 해돋이 축제를 대전 최고의 명산인 식장산에서 개최하고 대덕구 또한 정해년(丁亥年) 1월 1일 아침 7시부터 계족산 정상 계족산성 남문지 광장에서 시민 및 주요인사 3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해년 새해 안녕과 발전을 기원하는 해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고 밝혔다.

이날 식장산과 계족산 정상 해맞이 행사장에서는 참가자들의 소망글쓰기를 비롯하여△지신밟기 △메시지 선포 △새해인사 등이 일출시에는 △대북타고 △모둠북 공연 △오색풍선 날리기 등이 일출 후에는 △만세삼창 △함성 △덕담 등으로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식장산 해돋이 행사때 시민들 표정

또한 동구청에서는 많은 시민들이 행사에 참여 할 것으로 예상 행운의 떡과 따뜻한 보리차, 돼지 저금통을 제공함은 물론 황금돼지 형상을 그려 기념촬영을 할 수 있는 포토존이 설치돼 즐거운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한 점이 돋보이며 주창장 및 간이화장실과 안전사고에 대비한 의료센터까지 설치 준비하는 등 만반의 태세를 갖추고 있다고 전했다.
이장우 동구청장은“가까운 식장산을 찾아 기분 좋은 한해를 가족과 함께 시작하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이라며“올 한해도 우리 지역의 발전과 시민들의 화합과 소원 성취를 이루는 황금돼지 해가 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대전지역 주변 산의 정상에서 대전 시민들이 가족들과 함께 곳곳에서 해맞이를 하고 한해의 건강과 소원을 빌듯하며 올해의 일출예상 시간은 오전7시42분 전후가 될 것 같다.

해맞이 행사 문의처
식장산 해맞이 행사 : 대전 동구청 행정지원과 TEL 250 - 1232
계족산 해맞이 행사 : 대전 대덕구청 공보실 TEL 608 - 6572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