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7일(일) 11:00~14:00/침산동 뿌리공원 야외수영장

대전시 중구(구청장 이은권)가 수려한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뿌리공원 라바댐에서 제1회 중구청장배 뿌리공원 수영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그동안 생활체육 활성화 및 저변확대를 위해 치러왔던 생활체육 수영대회는 실내 수영장에서 소속클럽간의 대회로 펼쳐져 왔으나 이번 대회는 󰡒효󰡓테마 관광지로만 알려져 오던 뿌리공원에서 특색있는 생활체육 야외 수영대회가 개최되는 것이다.

이를위해 중구에서는 500m 수영 및 달리기 등 2경기종목을 선정 초․중․고․대학의 학생부와 20대~60대의 성인부로 구분하여 경기가 치러진다.

수영대회는 라보댐에서 출발하여 250m 반환점을 돌고 나와 뿌리공원 잔디트랙을 500m 돌아결승점에 도달하면 된다.

뿌리공원은 전국 최초로󰡒효󰡓를 테마로 세워진 공원의 본래 목적외에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관광지로서도 각광을 받고 있으며, 성씨별 조형물도 관람하고 산책도 즐기며, 또한 뿌리공원내 심신단련 및 정서함양을 위하여 국궁장이 설치되어 있으며 인접지역에 노인복지 실버타운 장수마을이 있고 주변에 대전동물원, 유등천변, 남부순환도로와 연계 되어 있는 천예의 자연경관을 갖춘 공원

기타 수영대회에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문화체육과 체육담당(☎606-6291~9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