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재찬의장, '정부는 수도권규제완화 방침을 반듯이 철회해야'

<대전 시티저널 안희대 기자>정부의 수도권규제완화 방침에 대해 비수도권지역의 비난과 반발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대전서구의회가 6일 “지역경제를 고사시키는 규제완화 방안을 즉각 철회하라” 며 규탄대회를 개최했다.

서구의회는 정부는 국가경쟁력이라는 미명아래 수도권 경제 살리기 정책으로 위장한 수도권완화정책에 대해 51만 서구민과 함께 분노한다한다며 지방의 생존권을 위협하는 수도권 규제완화 방안을 즉각 철회하고“균형발전”약속을 반드시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수도권 완화 정책은 “장기적으로 수도권 과밀화를 부추겨 수도권과 비수도권을 양분 시켜 국가경쟁력을 저해하는 것” 이라고 주장하고 “수도권 규제 철폐로 지역경제를 고사 시킬 것”이라고 비난했다.
대전서구의회는 6일 정부의 수도권규제완화 방침에 대한 규탄대회를 개최했다.

아울러 “수도권규제 완화에 따른 최대 피해지역이 충청권이라는 사실에 충청인은 분노하고 있다”며 서구의회와 51만 구민들은 충청인의 생존권 차원에서 수도권규제완화 조치를 적극 반대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남재찬 서구의회 의장은 정부의 수도권규제완화 방침에 “기업인들 누가 지방에서 사업을 하겠느냐”며 “정부는 수도권규제완화 방침을 반듯이 철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