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기업 주문형 인력양성사업 기관 협약식 가져

공주영상대학은 5일 2008년 지방기업 주문형 인력양성사업 기관 협약식을 했다

<대전시티저널 이진철기자>공주영상대학(학장 김수량)은 5일 충남북 지역을 대표하는 각 지자체 기관장들이 차석한 가운데 2008년 지방기업 주문형 인력양성사업 기관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서 공주영상대학과 각 지역 기관단체들은 적극적인 협력을 다짐하였고, 대학의 특성화 분야인 방송영상을 중심으로 하는 콘텐츠 개발 , 프로그램 운영 등에 발전을 약속하는 자리가 되었다.

공주영상대학은 그 동안 지방기업 및 산업체와 밀도 있는 관계를 유지하고 지역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청년실업률을 낮추기 위한 노력을 경주해 '2008년 지방기업 주문형 인력양성사업'에 선정되었다.

김수량 공주영상대학장은 참석한 기관장들에게“다양한 기관의 특성에 맞는 역할로 고객 및 취업에 힘써주기를 바란다”고 부탁했고 이에 조경원 대전노동청장은 “맞춤형 고용형태를 발전시켜 청년실업해결방안을 마련하는데 각 기관은 영상대학에서 추진하는 지방기업 주문형 인력양성사업에 인적, 물질적으로 적극적인 참여를 약속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협약식에는 대전지방노동청, 독립제작사협회, 충남영상미디어센터 , 충남디지털문화산업진흥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한국디자인정책개발원 , 한국 케이블 TV 충청방송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