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대전 교통 문화 연수원서…서비스 개선 방안 마련 추진 계획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시가 5일 대전 교통 문화 연수원 중 강당에서 시민, 전문가·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바우처 택시 도입 등을 위한 제16회 대전 교통 포럼을 개최했다.

한밭대학교 김명수 교수의 사회로 진행한 토론의 주제 발표에는 대전·세종 연구원 이범규 박사가 대전시 교통 약자 바우처 택시 도입 방향을, 대구 시설 공단 손기준 팀장이 대구시 나드리콜 개인 택시 도입 사례를 소개했다.

토론에는 한국 교통 연구원 박상우 팀장과 대전 과학 기술 대학교 오영훈 교수, 대전 근육 장애인 협회 정민영 회장, ㈔대전시 지체 장애인 협회 정성엽 부장, ㈔전국 장애인 부모 연대 대전 지부 최명진 지부장, 대전시 개인 택시 운송 사업 조합 박찬수 조합원, 대전시 공공 교통 정책과 오찬섭 과장이 참여했다.

시는 교통 약자 이동 편의를 위해 바우처 택시 도입, 정액 요금제, 예약제 운영 등을 포함한 서비스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특별 교통 수단과 임차 택시를 이용해 교통 약자 이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늘어나는 수요에 능동적으로 대비해 불편함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시에 따르면 바우처 택시는 평소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영업하다 교통 약자가 콜하는 경우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는 택시를 뜻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