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일 견본 주택 문 열어…파격적 분양 조건 2021년 입주

▲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 스카이 조감도.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동일스위트가 이달 2일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 스카이 견본 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 아파트는 대전 대덕구 신탄진동 옛 남한제지 부지에 들어선다. 이번 물량은 1차 분으로 2021년 11월 입주 예정이다.

아파트 규모는 지하 2층~지상 최고 43층이며, 12개 동에 1757가구로 공급 면적은 전용 면적 기준 68~84㎡다.

면적 별 가구 수는 68㎡ A 436가구, 68㎡ B 62가구, 77㎡ A 568가구, 77㎡ B 369가구, 84㎡ A 293가구, 84㎡ B 29가구다.

100% 전용 84㎡ 이하 중소형이며, 모든 가구 판상형 4베이 구조로 구성했다.

금강변 신탄진 개발이 본격화되면, 대규모 주거 타운과 역세권 편입이 기대되고 있다.

아파트가 들어서는 금강변 신탄진 일대는 신탄진 도시 정비 사업을 비롯해 평촌 지구 도시 개발 사업이 추진되면서 신흥 주거지로 탈바꿈하고 있다.

실제 단지 주변에는 2012년 완공돼 입주를 마친 모두 2312가구의 금강 엑슬루 타워와 지난 해 모두 765가구의 금강 로하스 엘크루가 입주했다.

2020년에는 모두 835가구 규모의 서희 스타힐스 아파트가 입주 예정이다.

여기에 이번에 분양하는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 스카이 등을 합치면 금강변 일대로 약 7500가구의 브랜드 주거 타운을 이룬다.

이와 함께 내년 개통을 목표로 대전 도시철도 3호선 1단계 공사도 진행 중이다.

대전 도시철도 3호선은 충청권 광역철도 개발 계획 가운데 하나로 내년에는 1단계 구간만 먼저 개통하는 것이다.

1단계 구간은 신탄진을 출발해 서대전을 거쳐 계룡시까지 이어지며, 모든 노선 길이는 35.2km다.

신탄진역은 전철역으로 개량 예정이며, 이 노선을 이용할 경우 신탄진에서 계룡시까지 3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리버 스카이는 단지 내 수영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적용했다.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 스카이는 자연, 교통, 교육, 편의 등의 주거 인프라를 모두 갖춘 아파트로 조성한다.

우선 금강을 아우르는 천혜의 자연 환경을 갖췄다. 실제 단지는 금강변이 맞닿아 금강 조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금강 로하스 산호빛 공원, 금강 로하스 에코 공원, 신탄진 체육 공원, 금강 자전거 도로 등이 인접해 있다.

더불어 단지는 대지 면적의 43.94%를 조경 면적으로 사용해 도심 속에서 자연을 누리는 힐링 아파트가 될 전망이다.

단지는 교통편도 편리하다.

특히 세종시와 통합 청주시를 20분대로 이동 가능한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을 자랑한다.

경부 도속도로 신탄진 나들목, 신탄진-문의간 도로와 신탄진-와동간 도로, 갑천 도시 고속 도로가 예정돼 있다. 신탄진-세종간 도로 등 역시 인접해 진입이 용이하다.

또 경부선 신탄진역, 대전지하철 3호선 신탄진역도 가깝게 이용이 가능해 수월한 광역 교통을 누릴 수 있다.

교육 환경도 좋다.

단지 앞에는 용정 초등학교와 대전 대청 중학교, 신탄진 고등학교, 대전 이문 고등학교, 신탄진 평생 학습 도서관 등의 교육 시설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인근에는 대전 보훈 병원, 신탄진 시장, 하나로 마트, 신탄진 우체국, 대덕 문화 체육관, 덕암 축구 센터, 덕암 야구장 등의 편의 시설과 문화 시설이 자리해 이를 손쉽게 누릴 수 있다.

이밖에 단지는 대전 제3산업 단지, 대전 제4산업 단지, 대덕 테크노 밸리 등의 산업 단지가 다수 인접해 직주 근접 단지로도 주목 받는다.

대전 동일스위트 리버 스카이는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을 높여줄 다양한 특화 설계를 적용해 눈길을 끈다.

단지 내에는 금강변 일대 유일의 단지 내 수영장을 비롯해 사우나, 스크린 골프 연습장,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계획돼 있다.

모든 가구 4베이 구조와 알파룸, 팬트리 등의 평면 특화 설계를 적용할 계획이다.

분양 조건도 파격적이다. 1차 계약금으로 1000만원, 중도금 무이자 조건으로 분양 예정이다. 분양권 전매는 계약 후 6개월 이면 가능하다.

이달 8일 1순위 청약을 시작으로 2순위 청약은 9일 이다. 당첨자 발표는 15일 예정하고 있으며, 계약은 27일부터 29일까지다.

견본 주택은 대전시 대덕구 대청로 45 용정 초등학교 옆 현장에 마련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