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도솔아카데미 특강,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진행

[ 충남시티저널 김일식 기자 ] 천안시는 오는 27일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작곡가 겸 방송인 이호섭씨를 초청해 ‘즐거운노래 행복한 삶’이라는 주제로 4월 도솔아카데미 특강을 진행한다.

이 작곡가는 경남대 법정대학 법학과를 졸업해 지난 1982년 ‘기다릴 수 없어요’로 가요계 데뷔를 시작으로 찰랑찰랑, 카스바의 여인, 다함께 차차차 등 수많은 명곡을 작곡했으며, KBS 전국노래자랑, 목표가요제, 가요열창 심사위원, KBS 희망가요 진행 10주년 기념 골든 마스크 등을 수상했다.

노래를 통해 인생의 새로운 즐거움과 행복을 찾고, 노래를 잘 부를 수 있는 가창법에 대한 열정적인 강연으로 대중적 인기를 끌고 있으며, 현재 한국가창학회 회장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강연은 본인의 음악인생과 작곡한 노래에 대한 숨겨진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솔직 담백하게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도솔아카데미 특강은 매월 넷째 주 목요일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오후 2시부터 90분 특강으로 각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를 초청해 운영되며 천안시민이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무료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한편, “다음달 도솔아카데미 특강은 국제구호전문가인 한비야를 초청해 다양한 계층의 시민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