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대전바이오벤처타운서…신동·둔곡에 16.5만㎡ 규모 조성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국제 과학 비즈니스 벨트 내에 바이오 산업 전용 단지 조성 업무 협약이 체결됐다.

29일 대전시는 대전 바이오 벤처 타운 대 회의실에서  LH 대전·충남 지역 본부, 대전 상공 회의소, 바이오 헬스 케어 협회, 지역 내 5개 상장 기업 등 8개 기관·기업과 과학 벨트 내 바이오 산업 전용 단지인 가칭 'Bio-Healthcare Complex'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바이오 산업 전용 단지 조성을 위한 관련 기관의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것으로 대전시와 LH 대전·충남 지역 본부는 특화 단지 조성, 기업 입주와 글로벌 혁신 클러스터로 성장에 필요한 행·재정적 노력을 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또 (사)바이오 헬스 케어 협회는 지역 내 바이오 기업 대표 기관으로 특화 단지 입주 기업 유치, 정책 제안 사항 발굴 등 이 사업에 동참하고, 지역 내 바이오 상장 기업 ㈜바이오니아·㈜레고켐바이오·㈜알테오젠·㈜제노포커스·㈜펩트론은 특화 단지 내 선도적 입주를 통해 바이오 산업 발전과 지역 주민 우선 채용 등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대전 상공 회의소는 입주 기업을 위한 기업 정보 제공과 경영 지원 등 기업의 권익 신장과 발전을 위해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시에 따르면 Bio-Healthcare Complex는 과학벨트 신동·둔곡 지구에 16만 5000㎡ 이상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내년 상반기 중 과학 벨트 개발 계획 변경과 사업 대상지 필지 분할 등을 거쳐 2018년 말부터 관련 기업 입주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지역 내 바이오 헬스 케어 관련 28개 기업이 15만 2000㎡ 규모의 입주 희망을 나타낸 가운데 이들 기업이 입주 때 지역 내 3438억원의 신규 투자, 405명의 새로운 일자리 등이 창출될 수 있어 경쟁력있는 산업 기반 환경 구축 통해 활력있는 바이오 헬스 케어 기업 성장과 고부가 가치 일자리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