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1~25일 신청·접수…4월 8·15일 사업 설명회 개최

[ 시티저널 허송빈 기자 ] 대전 문화 재단이 올해 대전 테미 예술 창작 센터 지역 리서치 프로젝트 작가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신청 기간은 다음 달 21일부터 24일까지며, 대전 테미 예술 창작 센터 전자 우편(temi2014@naver.com)을 통해 접수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활동 기간은 올 5월부터 10월까지로 만 25세 이상 모든 장르의 예술가, 기획자, 지역 연구 관련 전문가, 활동가를 대상으로 한다.

1차 심의를 통해 최대 10명을 선정해 각각 50만원을 지원하며, 이 가운데 50% 이상은 지역의 역사와 환경을 잘 이해하고 있는 대전 지역 출신 지원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1차 선정된 프로젝트 작가에게는 리서치 수행을 위한 창작 지원금과 팀을 구성해 최종 기획안을 도출하는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2차 심의를 통해 선정된 최종 2팀에게는 최종 기획안 실행을 위한 창작 지원금으로 최대 700만원이 팀별로 지원되며, 프로젝트 결과를 발표·공유하는 결과 보고회 기회가 제공된다.

이를 위해 다음 달 8일과 15일에는 테미 예술 창작 센터에서 지역 기반 예술 프로젝트 전문 기획자, 작가, 대전 지역 문화 예술 전문가를 초청해 강의 형식의 사업 설명회를 개최 이번 프로젝트의 이해를 돕기로 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 문화 재단 홈페이지(www.dcaf.or.kr)와 대전 테미 예술 창작 센터 홈페이지(www.tem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