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박현수 기자 ]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지역 여건에 맞는 따뜻한 일자리 창출과 건실한 사회적 기업 육성을 위해 사회적 경제에 대한 시민의 궁금증 해소에 나선다.

세종시는 29일 오후 2시 세종지역자활센터 2층에서 마을기업,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설립에 관한 설명회를 연다.

이 설명회는 ▲사회적 경제의 개념 이해 ▲마을기업,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설립 방법 ▲실제 운영 사례 등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사회적 경제에 관심에 대한 시민의 관심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마을과 복지연구소 세종마을기업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 설명회에는 사회적 경제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세종시는 이춘희 시장의 세종형 사회적 경제 네트워크 운영 계획에 따라 주관 부처*가 달라 네트워크 기능이 미약한 사회적 기업의 육성 및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해 사회적 경제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로 서민생활 안정을 도모할 예정이다.

곽근수 지역경제과장은 “제2기 세종시 공약사항으로 세종 사회적 경제 네트워크 운영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공유경제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지역여건에 맞는 건실한 기업이 많이 육성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