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RS

[ 시티저널 이정현 기자 ] 얼굴 피부노화가 진행되면 이마와 미간, 눈 밑 등에 잔주름이 생기기 쉽다. 이에 팔자 주름 방지 기구를 사용하는 등 피부 노화로 인한 얼굴 주름 방지에 관심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효과적인 주름 관리를 위해서는 피부 노화의 원인 먼저 알 필요가 있다.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자외선을 꼽을 수 있는데, 요즘 같이 자외선이 강한 여름철에는 외출 시 선 크림과 같은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발라주어야 한다. 특히 하얀 얼굴을 가진 사람들은 상대적으로 피부 노화가 급격히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 써 주는 것이 중요하며, 커피 또한 피부 노화의 원인 중 하나이므로 자주 마시는 것은 좋지 않다.

탱탱한 피부탄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피부 재생에 좋은 시간에 숙면을 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또한 급격한 피부 노화가 진행되기 이전인 10, 20대부터 스킨, 로션 등의 기초 화장품을 바르는 순서를 통해 스킨 케어에 철저히 신경 써 주는 것이 중요하다. 스킨, 로션 세트를 바르기 귀찮아하는 남자에게는 올인원 화장품을 추천하며, 민감성 피부의 경우는 천연 화장품 쇼핑몰에서 유해 성분이 없는 제품을 구매할 것을 권한다. 최근에는 천연 화장품 만들기 재료를 파는 곳도 많기 때문에 직접 천연 화장품을 만들어 사용하는 것도 좋다.

피부 노화로 인한 얼굴의 잔주름을 없애는 방법으로는 피부과 레이저 시술도 있지만 평소 스킨, 로션 등 기초 화장품과 함께 재생 크림을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도움된다. 특히 EGF 재생 크림은 피부를 재생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잔주름이 생기기 쉬운 이마와 팔자, 눈 밑 등에 꾸준히 발라주면 잔주름 관리에 도움된다. 피부과에서 레이저 시술을 받은 후 자극 받은 피부나 여드름 흉터 등에 발라줘도 좋으며, 이처럼 뛰어난 피부 재생 효과를 통해 피부 개선에 도움을 줘 에스테틱에서도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팔자와 눈가 등의 얼굴 잔주름을 더욱 효과적으로 방지하기 위해서는 재생 크림과 함께 주름 개선에 뛰어난 효능을 갖춘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특히 눈가와 눈 밑의 주름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아이 크림과 같은 주름개선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아이 크림은 다크서클 관리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 크림은 스킨과 에센스를 바른 후 유분감의 유무에 따라 로션 전후로 사용해 주는 것이 올바른 사용 순서이며, 피부결을 따라 피부 안에서 겉으로 발라야 추가적인 주름방지를 할 수 있다. 또한 아이 크림은 팔자 주름이나 얼굴 전체에 발라도 무관하지만, 더욱 완벽한 잔주름 관리를 원한다면 눈 밑과 눈가 위주로 꼼꼼하게 발라주면 된다. 이러한 주름 개선 기능성 화장품 중 달팽이 점액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은 이마와 팔자 등 주름개선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깊은 주름이 생기기 쉬운 남자들에게도 추천되고 있다.

롭스와 판도라샵, GS 왓슨스 등 드럭 스토어에 입점했으며, 소비자가 뽑은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 1위를 달성한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의 안티링클 스네일 앰플은 피부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달팽이 화장품으로 잔주름 관리에 도움된다. 안티링클 스네일 앰플은 국내산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70% 정도 들어 있어 피부 탄력 및 피부 결 케어에 효과적이며 칙칙하고 손상된 피부에 빠른 영양을 공급하여 피부 재생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해당 달팽이 재생 크림에는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아데노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스킨, 로션과 함께 꾸준히 발라주면 이마와 팔자, 눈 밑 등의 얼굴 주름을 예방할 수 있으며, 앰플에 함께 포함되어 있는 마치현 추출물은 피부를 진정시켜줘 민감성 피부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잔주름제거를 위해 피부과 레이저 시술까지 받아보았지만, 이마와 팔자 등에 여전히 주름이 남아있다면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기능성 화장품을 꾸준히 발라보도록 하자. 여기에 피부 노화의 주된 원인인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한 제품을 외출 시 꼼꼼히 발라준다면 더욱 완벽한 잔주름 관리를 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