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RS

[ 시티저널 이정현 기자 ]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피부 미백 주사나 시술을 통해 하얀 피부 톤을 유지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피부 미백 시술은 단기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피부에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여자, 남자 화장품으로 피부 미백 관리를 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피부관리를 위해 미국, 일본 등의 해외 수입, 명품 화장품 브랜드를 사용하는 10대들도 많아지고 있는데 더욱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서는 지성, 건성, 복합성 등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을 골라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 건성, 지성, 복합성 등 피부 타입 별 특징 및 피부 관리 방법
건성피부는 피지 분비량이 적고 윤기가 없으며 피부 각질이 많은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각질 제거를 해 주는 것이 좋다. 또한 건성 피부는 폼 클렌징 보다 클렌징 젤이나 크림 등 수분이 풍부한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세안 후에는 스킨, 로션 등의 기초 화장품을 반드시 발라 주어야 한다. 이 외에도 효과적인 건성 피부 관리법으로 비비 크림이나 파운데이션에 수분 크림을 함께 섞어 발라 주면 촉촉한 피부 연출에 도움될 수 있다.

지성피부는 건성과 달리 피지 분비량이 많아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꼼꼼히 클렌징할 필요가 있다. 스킨, 로션은 유분이 많지 않고 피지 관리에 효과적인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수분 크림을 통해 유, 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주면 여드름피부 관리에 도움될 수 있다. 특히 지성 피부를 가진 남자들은 피부 관리를 소홀히 하여 여드름 피부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른 세안법으로 꼼꼼한 클렌징 및 주기적인 각질 제거를 해주면 좋다.

건성과 지성 피부의 특징을 모두 갖고 있는 복합성 피부는 관리가 까다로울 뿐만 아니라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찾기 어렵기 때문에 각별히 신경 써 주는 것이 좋다. 복합성 피부의 클렌징은 U존과 T존에 따라 다르게 세안해 주는 것이 좋으며 스킨, 로션이나 수분 크림은 건성보다는 지성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피부 관리에 효과적이다. 또한 민감성 피부는 미세한 자극에도 얼굴이 쉽게 붉어지거나 부어 오르는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 자극적인 각질 제거는 피하고 순한 클렌징 폼으로 세안해 주는 것이 좋다. 민감성 피부 관리를 위한 스킨, 로션이나 비비 크림 등의 화장품은 유해 성분이 없는 것을 선택하여 피부 자극을 줄이는 것이 중요하며 해외 수입, 명품 화장품 브랜드를 사용하기 전에는 샘플을 받아 미리 피부 테스트를 해보는 것도 효과적이다.

# 기초 화장품의 사용 순서 및 추천할만한 기능성 브랜드
건성, 지성, 복합성 등 자신의 피부 타입이 무엇인지 알았다면 올바른 스킨 케어 순서를 통해 피부 관리를 해 주어야 한다. 먼저 클렌징 후에는 기초 화장품을 꼼꼼히 발라 얼굴 피부 결을 개선시켜 주는 것이 좋다. 기초 화장품을 바르는 순서는 스킨, 로션을 차례대로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피부 결의 반대 방향보다는 정 방향으로 발라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기초 화장품 세트로 피부 결을 정돈한 다음에는 수분 크림으로 피부에 부족한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것이 중요하며 피부 타입에 맞는 비비 크림이나 파운데이션으로 톤을 보정해주면 미백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처럼 피부 관리에 필요한 화장품의 종류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더욱 건강한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유해 성분이 없는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소비자가 뽑은 한국 소비자 만족지수 1위를 달성했으며, 에스테틱 피부 관리실 화장품으로 알려진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의 TS 토탈 5세트는 파라벤과 페녹시에탄올 등의 유해 성분이 무 첨가 된 화장품들도 구성되어 있어 효과적인 피부 관리가 가능하다. TS 아크네 폼 클렌저와 TS 솝은 풍부한 거품으로 피부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클렌징 후에도 당김 없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TS 클래리파잉 토너는 인도멀구슬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피지 컨트롤과 각질 및 모공 관리에 효과적이며 바다의 Blue Marine complex 성분을 통해 유, 수분 밸런스를 유지시켜준다. 티에스 토탈 5세트의 TS 스팟 릴리프는 빠른 진정 효과와 피부 보호를 통해 집중적인 여드름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며, TS CC크림은 BB보다 자연스러운 메이크업 연출을 통해 피부 톤 보정에 도움을 준다. 또한 티에스 CC크림은 다공성 파우더가 함유되어 피지를 케어 해주고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 20대 여자 화장품 선물로도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올 여름 연예인처럼 빛나는 광채 피부로 주목 받고 싶다면 건성, 지성, 복합성 등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 브랜드를 선택하여 피부 관리를 해보자. 올바른 기초화장품 순서를 통해 스킨, 로션을 발라주고 유해 성분이 없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도움된다. 마지막으로 BB나 CC크림을 사용한 메이크업으로 피부 미녀가 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