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리스킨

[ 시티저널 이정현 기자 ] 블랙헤드란 피부에 쌓인 먼지와 각질이 피지와 서로 엉겨 붙어 모공 속에서 검은 덩어리가 된 것을 말한다. 블랙헤드 관리를 위해서는 모공, 피지, 각질 관리 이 세가지를 잘 관리해주어야 한다.

블랙헤드 없애는 법은 최근 들어 매우 다양해졌는데, 첫 번째 방법으로 피부과를 찾아가 블랙헤드 제거 시술을 받는 방법이 있다. 피부과에서 받는 블랙헤드 제거 시술은 제거에 효과적이지만 주기적으로 받아야 하기 때문에 비용 부담이 크다는 단점이 있다.

블랙헤드 제거로 코 팩을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코 팩은 사용법이 간단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모공이 넓어질 수 있어 코 팩을 한 후 관리를 잘해주어야 한다. 특히 남성들은 코 쪽 피지분비가 활발해 모공이 넓기 때문에 평소 모공 관리에 신경 써주어야 한다.

최근에는 블랙헤드 제거기로 압출기가 출시되며 집에서도 간단히 사용할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좋다. 블랙헤드 압출기는 피부 압박을 통해서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것으로 모공에 깊이 들어있는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다만 코팩과 같이 제거 부위의 모공이 넓어질 수 있으므로 이 또한 제거 후 모공 축소 화장품 등을 사용하여 관리해야 한다.

이 외에도 클렌징 오일과 같은 블랙헤드 제거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최근에는 세정력이 강한 클렌징 크림이나 오일만으로도 블랙헤드 제거가 가능하기 때문에 집에서 간단히 관리해주면 된다.

그 중에서도 RS 클렌징오일은 랭키닷컴 기능성 화장품에서 1위를 차지하며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로, 에스테틱 피부 관리실 화장품으로도 인지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블랙헤드 같은 모공 속 깊이 자리잡은 노폐물도 제거가 가능한 딥 클렌징 제품인 이 클렌징 오일은 피부 트러블을 유발 할 수 있는 동물성 오일 대신 식물성 오일을 사용하여 피부 자극 없이 순하게 작용해 민감한 피부도 사용이 가능하며, 유, 수분 밸런스 조절 기능이 있어 오일 성분의 유분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집에서도 간단히 할 수 있는 얼굴 각질제거 방법으로는 필링젤이나 클렌징젤 등이 있다. 건성 피부는 얼굴에 각질이 잘 일어나는 피부이기 때문에 클렌징 젤이나 각질 제거 토너를 사용하여 각질 층 관리를 반드시 해줘야 한다.

여드름 피부는 각질 제거로 인한 피부 자극 때문에 여드름 폼 클렌징이나 저자극 각질 제거제를 사용하여 피부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화학 성분인 파라벤이나 계면활성제 없는 순한 폼클렌징을 이용해야 여드름피부에 자극이 덜하다.

세정력이 뛰어나면서 피부 자극이 없는 TS 클렌징 젤은 수분이 가득한 제형의 부드럽고 산뜻한 클렌징 젤로 피부 자극 성분이 무첨가 되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다. 기존 워터 타입의 클렌저가 갖고 있던 세정력의 한계를 극복한 클렌징으로 두께감과 탄력이 느껴지는 젤 쿠션 타입의 클렌징 젤이 피부 자극을 줄여주면서 피부에 순하게 작용한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