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티저널 이정현 기자 ] 봄철 건조해지는 피부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수분 마스크 팩이나 광채 보습 에센스를 찾고 있다. 얼마 전 인기 뷰티 프로그램 방송인 ‘겟잇뷰티’에서도 천연 수분 팩과 수분 크림을 소개한 바 있다. 

그러나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에 관심을 쏟는 만큼 화장품을 제대로 사용하는 사람은 과연 얼마나 될까.  자신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 사용법 등 환절기 피부 관리에 대해 알아보자.

복합성 피부란 한 피부에서 두 가지 이상의 피부 타입이 나타나는 것을 말하는데, 대부분의 복합성 피부는 코나 이마 부위에는 유분기가 많고 볼 부위에는 피부가 건조해지는 특징을 보인다. 이러한 피부는 관리가 까다롭기 때문에 파운데이션이나 비비 크림을 바를 때에도 자신의 피부 특징에 맞는 화장품을 골라야 피부 트러블을 예방 할 수 있다. 또한 화장품 유해 성분이 없는 순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피부 자극을 최대한 줄이는 방법이다.

복합성 피부 여성들의 화장 시, 유분기가 없고 가벼운 보습 효과 정도를 보이는 스킨, 로션 등의 기초화장품을 사용해야 피부가 기름지지 않는다.

피지 분비가 많은 남자 복합성 피부는 깨끗한 세안 등 클렌징에 꼼꼼히 신경써야 피부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다. 대부분의 남자들은 피부가 두꺼워 건조함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보다는 과도한 피지 분비로 생기는 피부 트러블이 더 많기 때문이다.

또 다른 피부관리법 중 하나로 최근 20대들도 눈 밑 탄력이나 모공 탄력이 떨어지면서 피부과를 방문해 피부 탄력 시술을 받기도 하는데, 시술 후 얼굴흉터나 근본적인 피부 탄력 개선 부분에서는 다소 아쉬울 수 있다.

효율적인 얼굴 탄력 개선을 위해서는 피부에 좋은 음식이나 탄력 에센스 등으로 꾸준히 관리해 피부 건강을 높여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얼굴 탄력 크림의 효과는 쳐지는 얼굴을 탄력 있게 만들어주고 근본적인 피부의 건강을 개선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무리한 다이어트나 출산 후 피부 탄력이 떨어지는 시기에 사용해도 좋다.  

눈, 이마 주름이나 팔자 주름 때문에 고민인 40대들은 탄력크림과 함께 주름 개선 화장품을 바르는 게 일반적이다. 영양 크림이나 탄력 크림 등 얼굴 주름 개선 화장품은 스킨 로션처럼 얼굴에 문지르기 보다는 적당량 피부에 바른 다음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려 좋은 영양 성분이 피부에 잘 흡수될 수 있도록 한다. 최근에는 여러 종류의 제품을 통한 피부 관리가 아닌, 피부 타입 별로 주름 개선, 미백, 보습 효과 등을 제공해주는 기능성 크림도 선호되고 있다.

연예인과 탑 모델들의 사용으로 잘 알려진 기능성 수분 크림 브랜드인 1960ny의 경우, 크림 하나로 스킨 케어까지 해결할 수 있어 스킨로션 바르는 게 번거로운 군인이나 30대 남자 친구 선물로도 인기다.

그 중 화이트닝 수딩 젤 크림은 복합성 피부에 사용하기 좋은 수분 크림으로 피부 톤을 환하게 밝혀주는 화이트닝 캡슐을 함유해 풍부한 수분감은 물론 미백 효과까지 갖춰 20대 대학생 여자 친구 선물이나 30대 여자 친구 선물로도 안성맞춤이다. 황금추출물 함유로 스트레스 및 피부 진정 효과도 보인다.

남녀노소를 불구하고 많이 찾고 있는 수분 에센스와 수분 크림 등은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많은데, 피부와 맞지 않는 화장품을 사용한다면 오히려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어 잘 알아보고 선물해야 함을 잊지 말자.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