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보쏘드

[ 시티저널 이정현 기자 ] 남자 지성 피부는 건성인 피부 타입과는 달리 각종 피부 트러블로 인한 모질고 울퉁불퉁한 피부 결 때문에 노화가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주체할 수 없는 피지 분비와 민감한 피부 모공이 남성 지성 피부 관리에 큰 어려움을 주어 피부 노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노화 방지를 위한 관리는 피부에 맞는 세안제와 화장품 사용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

남자 지성 피부용 폼클렌징은 피지 조절은 물론 과다한 유분으로 인한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 케어에도 좋은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미백 크림, BB크림, 수면 미백 팩, 에센스 등을 사용해 울긋불긋한 피부에 화이트닝 미백 효과를 주는 것도 필요하다.

또한 남자 지성 피부의 여드름을 관리하기 위해 남성 전문 피부과를 찾아 마사지를 받으며 각종 시술을 겸할 수도 있다. 하지만 전문가의 피부 마사지가 아닌 이상 본인이 직접 집에서 실행하는 피부 마사지는 자칫 지성 피부를 더욱 예민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외에도 남자 피부 톤에 알맞은 헤어 염색으로 예뻐 보이지 않는 피부 색을 상쇄시키는 방법도 있다.

하지만 남자 지성 피부는 물론 모든 피부 타입도 마찬가지로 청결함과 유, 수분 및 영양분이 충족되지 못 하면 결코 좋아질 수 없다. 특히 남자들의 경우 내외적으로 음주, 흡연, 면도, 스트레스 등 여자들보다 피부를 혹사시킬 때가 비교적 많은데, 아무리 선천적으로 좋은 피부를 가지고 태어난 남자들도 관리에 소홀해지면 한 순간에 모나고 껄끄러운 피부로 변질되기 쉽다.

남자 피부 타입은 건성 피부보다는 지성, 수분 부족형 지성, 복합성 피부와 같이 유분기가 많은 피부 타입이 많기 때문에 트러블로 인해 여드름 피부가 되기 쉬워 화장품을 고를 때 신중해야 한다.

남자 피부 화장품 브랜드 ‘보쏘드’의 경우, 스킨 로션, 남자 수분 크림, 에센스 등의 남성용 화장품에 파라벤, 벤조페논, 미네랄오일, 인공색소 등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성분을 완전히 배제했다. 또한 피부의 유, 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주는 성분을 함유해 피부 트러블로 고생하는 남자 연예인이나 모델들이 미백, 주름 개선용으로 즐겨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보쏘드 남자스킨로션 라인은 터보 부스터 스킨 데이와 나이트로 구성돼 있다. 남자스킨인 터보 부스터 스킨 데이는 위치하젤 추출물 함유로 빠른 피부 진정과 생기 부여를 도와주고 남자 피부 미백을 위한 화이트닝 성분도 들어있는 주름 개선 제품이다. 또한 우엉 추출물이 함유돼 피지 컨트롤, 브라이트닝 효과, 보습 효과를 돕고, 번들거림을 케어해 주어 지성 피부에 효과적이다.

저녁용 터보 부스터 스킨 나이트는 퇴근 후 씻고 나서 사용하는 것으로 하루 동안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풍부한 수분 영양을 공급하여 탱글탱글하고 부드러운 스킨 케어를 해준다. 또한 안데스산맥의 마카뿌리 추출물이 피부 밸런스 균형을 맞춰주며 이외에도 발효콩, 버드나무, 육계, 오레가노, 편백, 마치현, 황금 등 특허 받은 7가지 내추럴 혼합 물질이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남자 지성 피부의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서는 자칫 간과할 수 있는 피부 속 수분을 먼저 챙겨줘야 한다.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여 피부 미백, 주름 개선, 수분 공급을 해 줄 수 있도록 하고 유분이 많은 지성 피부는 피지 관리를 철저히 해 주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시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